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팬들 선물·편지 항상 뜯어진 채 받았다"…팀킴 추가 폭로

입력 2018-11-15 21:21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앵커]

"팬들의 선물은 뜯긴 채로 우리에게 왔다", 또 "격려금이 어디로 갔는지 모르겠다." 평창올림픽에 나섰던 여자 컬링 선수들이 털어놓은 얘기들입니다. 김경두 전 컬링연맹 부회장, 그리고 김민정 감독에게 받은 부당한 대우를 일주일 전에 폭로했는데 오늘(15일)은 직접 기자회견까지 열었습니다.

이도성 기자입니다.
 

[기자]

평창올림픽 때만 해도 당당하고 발랄하던 여자 컬링 선수들은 입을 꾹 다물고, 손을 만지작거리며 불안해했습니다.

[김선영/평창올림픽 컬링 대표 : 운동을 그만두어야 할지도 모른다는 두려움과 운동을 계속하고 싶다는 절박함에 용기를 내어…]

일주일 전 김경두 전 컬링연맹 부회장과, 김민정 감독의 폭언과 전횡을 폭로했던 선수들.

김 전 부회장 측이 반박하며 진실공방으로 흐르자 억울해했습니다.

선수들의 사생활을 침해하고, 또 팀을 사유화한 사례를 추가로 폭로했습니다.

[김선영/평창올림픽 컬링 대표 : 팬분들의 선물과 편지는 항상 뜯어진 채로 받았습니다.]

국제대회 상금이 선수들에게 제대로 배분되지 않았을 뿐 아니라 올림픽 후 받은 격려금도 어디로 갔는지 모르겠다고 털어놓았습니다.

김 전 부회장 일가가 대표팀 전반에 관여하면서 불합리와 부조리가 이어졌는데, 선수들의 성장을 방해했다고 덧붙였습니다.

대표팀을 지휘했던 캐나다 코치는 "컬링 선수들을 100% 지지한다"면서 "이 선수들이 올림픽 후 국제대회 출전이 막히는 일은 정말 수치스럽다"고 의견서를 보냈습니다.

김 전 부회장 측은 "문체부와 체육회의 합동감사가 예정된 만큼 결과가 나오기 전에는 말을 아끼겠다"고 말했습니다.

관련기사

팀킴 "감독단, 선수들 성장 원하지 않아"…'부당대우' 호소 팀킴 "팬 선물도 감독이 먼저 뜯어…감독 가족 독식 위해" "폭언·부당 대우" 여자 컬링 '팀킴' 진실공방…감사 착수 '진흙탕' 된 컬링계…서로 등 돌린 연맹·감독·선수 여자 컬링, 7-4로 중국 꺾어…아시아·태평양선수권 결승행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