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이번 주말 1박2일 촛불…강남→국회→청와대 밤샘 행진

입력 2017-02-08 21:21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앵커]

매주 서울 도심 대규모 촛불집회가 끝나면 청와대까지 행진이 이어지곤 합니다. 이번 주 토요일 촛불 집회엔 전날인 금요일 특검 사무실 앞을 출발해서 청와대까지 가는 밤샘 행진이 예고됐습니다. 그러니까 1박 2일 일정의 거리 행진은 이번이 처음입니다.

박창규 기자입니다.

[기자]

대규모 주말 촛불집회가 예고되어 있는 오는 11일. 전 날인 금요일에 일부 시민들이 행진을 시작합니다.

서울 강남에서 여의도를 거쳐 촛불집회가 열리는 광화문 광장까지 1박 2일에 걸쳐 가겠다는 겁니다.

[김수억/비정규직 노동자 : 법원 앞에서 비박을 체험한 뒤 다음날인 2월 11일 국회로 출발하겠습니다.]

10일 오후 3시에 출발해 다음날 오후 5시 광화문 광장에 도착하고, 저녁 9시부터 다시 청와대 방면으로 향할 예정입니다.

행진하는 구간만 총 15.7km입니다.

행진 목적지마다 집회와 행사도 이어갑니다.

특검 사무실 앞에선 재벌 총수들이 특검에 출석하는 퍼포먼스를, 삼성 본관 앞에선 정유라 씨 승마 지원에 항의하는 집회를 엽니다.

국회 앞과 광화문 광장에서도 기자회견과 행위예술을 이어갑니다.

관련기사

민주당 "11일날 다시 촛불들자"…'탄핵 기각설'에 맞대응 '난감하네'…박 대통령 탄핵반대 집회에 서울도서관 직원들 '곤욕' 다시 뜨거워진 촛불집회…"여론몰이·시간끌기 중단하라" 압수수색 거부에 더 뜨거워진 촛불 "2월엔 탄핵하라"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