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이재명, 이천화재 당시 '먹방 유튜브' 논란에 사과|뉴스브리핑

입력 2021-08-21 19:07 수정 2021-08-21 20:26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1. 이재명, 이천화재 당시 '먹방 유튜브' 논란에 사과

이른바 '쿠팡 화재 먹방 촬영 논란'과 관련해 이재명 경기도지사가 사과의 뜻을 밝혔습니다. 이 지사는 오늘(21일) 오후 페이스북에 "모든 일정을 즉시 취소하고 더 빨리 현장에 갔어야 마땅했다는 지적이 옳다"며 "국민 눈높이에 미치지 못했음을 인정하고 사과 말씀을 드린다"고 적었습니다. 앞서 이 지사는 지난 6월 경기 이천 쿠팡 물류센터 화재 당시 황교익 씨와 유튜브 촬영을 했는데, 적절하지 못한 대처였다는 비판이 이어져 왔습니다.

2. 여수 해상으로 승용차 추락…직장 동료 2명 숨져

전남 여수에서 승용차 한 대가 바다에 빠져 차에 타고 있던 직장 동료 2명이 숨졌습니다. 어제(20일)저녁, 동료 두 명이 연락이 닿지 않는다는 신고를 접수한 경찰이 수색 끝에 오늘 아침 발견한 겁니다. 경찰은 CCTV로 이들이 탄 승용차가 선착장 경사로로 추락하는 장면을 확인했고, 정확한 사고 경위를 수사 중입니다.

3. '장기 미제' 제주 변호사 살인교사 혐의로 김씨 구속

지난 1999년 제주에서 일어난 변호사 살인 사건을 교사한 혐의를 받는 김모 씨가 구속됐습니다. 법원은 김씨의 주거가 일정하지 않고 달아날 우려가 있다며 조금 전 구속 영장을 발부했습니다. 앞서 김씨는 지난해 한 방송에서 범행을 사실상 자백하는 인터뷰를 했는데, 지난 6월 캄보디아에서 붙잡혀 국내로 압송됐습니다.

4. 한·미 훈련 중 미·러 북핵 대표 방한…"생산적 방문"

한미연합 훈련이 진행 중인 가운데 미국과 러시아의 북핵 수석대표가 한국을 방문했습니다. 노규덕 한반도평화교섭본부장은 미국과 러시아 대표를 차례로 만나 북핵 문제와 한반도 안정화 방안 등을 논의할 계획입니다. 성김 미국 대표는 "매우 생산적인 방문이 될 것"이라며 러시아와도 따로 회담을 갖겠다고 밝혔습니다.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