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BTS '아이돌'도 빌보드 11위…전세계 청춘 열광하는 이유?

입력 2018-09-06 09:01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앵커]

빌보드 차트를 흔들고 있는 그룹 방탄소년단, 왜 전세계에서 이렇게 열광을 하고 있는지 여러 얘기들이 나오고 있죠. 방탄소년단이 노래에서 말하고 있는 이야기에 주목한 분석들이 많습니다. 

강나현 기자가 전합니다.
 

[기자]

한복 차림으로, 우아한 발레복을 입고, 또 공룡 인형을 쓰고서 몸을 흔듭니다.

만화 속 캐릭터까지 함께 춤을 춥니다.

방탄소년단의 새노래 '아이돌'의 춤을 따라하는 영상이 '아이돌챌린지'라는 이름으로 소셜미디어에 계속 올라오고 있습니다.

이 노래는 빌보드 음원순위 11위에 올랐습니다.

지난 6월, 앞선 앨범의 노래 '페이크 러브'도 10위에 올랐는데 방탄소년단의 열풍은 지속되면서, 또 확장하고 있습니다.

전세계 청춘들의 이야기를 노래로 풀어내고 있기 때문입니다.

2013년 데뷔 때는 입시와 학교폭력 같은 학생들의 현실을, 이후에는 사회에 막 발디딘 청춘의 상처를, 그리고 이번에는 그 치유 방법을 말하는 식입니다.

[김헌식/대중문화평론가 : '아이돌'에서 '아이들'로 돌아왔다고 표현을 해요. 또래 정서를 공유하는…]

훈련받은 듯 통일된 기존 칼군무와 달리 멤버 마다 개성을 뽐내며 한 무대에 어우러지는 점도 다른 매력으로 통했습니다.

아이돌의 성공 방식을 바꾼 방탄소년단, 전 세계 팬들은 일곱 소년들이 써낼 다음 이야기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화면제공 : 유튜브)

관련기사

방탄소년단, 또 빌보드 1위…한 해 2차례 '새 역사' 전세계 'BTS 신드롬'…16개 도시 순회 대장정 '완판' 행진 '2번째 빌보드 1위' 역사 바꾼 방탄소년단…전설의 스타와 나란히 "'빌보드1위' BTS는 왜 면제 못 받나"…'병역특례 손질' 청원 봇물 "방탄소년단법" "군면제 폐지"…불붙은 국회 '병역특례' 입법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