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오늘의 주요뉴스

입력 2017-11-14 20:04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1. '사이버사 증원, 청와대 승인' 적시

김관진 전 국방부장관의 구속영장에 사이버사령부가 군무원을 신규 채용할 때 청와대의 승인을 받았다는 내용이 적시됐던 것으로 JTBC 취재 결과 확인됐습니다. 당시 군이 채용을 반대했지만 김 전 장관은 청와대의 지시로 채용 절차를 5개월 앞당겨 진행한 사실도 드러났습니다.

2. 이병기 체포…남재준·이병호 영장

검찰이 이병기 전 국정원장을 긴급 체포해 박근혜 정부 시절 국정원 특수활동비를 청와대에 상납한 경위를 조사하고 있습니다. 앞서 소환된 남재준, 이병호 전 국정원장에 대해서는 국고손실과 뇌물공여 등의 혐의로 구속영장을 청구했습니다.

3. 남쪽으로 뛰자 40여발 사격

어제(13일) 판문점 공동경비구역을 통해 우리 측으로 넘어온 북한군 병사는 군용 지프를 타고 왔고 이후 차량이 배수구에 빠져 움직이지 않자 내려서 뛰는 과정에 북한군이 총격을 가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4. '중대 발표' 예고…북·미 분수령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아시아 순방을 마치고 미국으로 돌아가 중대 발표를 하겠다고 예고했습니다. 북한을 테러 지원국으로 다시 지정하는 내용이 담길 거라는 분석과 함께 북한과의 대화책을 이야기할 가능성도 전망됩니다.

5. '뇌종양 산업재해' 대법 첫 인정

삼성전자 반도체 공장에서 일하다 뇌종양으로 숨진 노동자에 대해 산업재해를 인정하라는 대법원 판결이 나왔습니다. 뇌종양을 산재로 인정한 대법원의 첫 판결로 비슷한 다른 소송들에도 영향을 줄 것으로 보입니다.

6. '안전 논란' 원전 인근 바닷물을…

부산시가 고리 원자력발전소 앞바다에서 채취한 물로 만든 생수를 사전 정보 제공 없이 장애인이나 독거노인, 저소득층, 다문화가정 등에 수십만 병씩 제공하고 있는 사실이 JTBC 취재 결과 드러났습니다.

7. '명성교회 세습 무효' 교단 내 소송

부자 세습을 강행한 명성교회에 대해 해당 지역 목사들이 교단 총회 재판국에 세습 무효 소송을 냈습니다. 오늘은 명성교회 김재훈 장로를 전화로 연결해 교회 측 입장을 듣겠습니다.

8. 곳곳 갈라져…불안한 지하철역

지하철 역사 곳곳에 콘크리트가 패이고 떨어져 나간 흔적이 가득합니다. 오늘 밀착카메라는 43년째 수도권 시민들의 발이 되고 있는 지하철 1호선 역사 노후화 문제를 취재했습니다.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