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WP, 트럼프 '성추문 의혹' 특집…피해자 13명 사연 게재

입력 2017-11-23 21:44

백악관 "모두 거짓" 해명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백악관 "모두 거짓" 해명

[앵커]

미국에서 성폭력을 고발하는 캠페인이 정계로도 번지는 가운데 트럼프 대통령의 성추문 의혹들도 재조명되고 있습니다. 미국의 유력 일간지가 피해를 주장하는 13명 여성들의 사연을 전부 모아서 다시 소개했습니다.

박창규 기자입니다.

[기자]

성추행 피해를 주장하는 여성이 입을 연 건 12년 만이었습니다.

미국 대선전이 한참이던 지난해 스토이노프는 지난 2005년 트럼프의 별장에서 트럼프가 억지로 키스했다고 말했습니다.

[나타샤 스토이노프/전 피플 기자 : 그 당시 저는 복수를 당하지 않을까 두려웠어요. 제 직장과 경력을 잃지 않을까, 혹시 고소당하지 않을까…]

그동안 사실을 말하지 못한 건 두려웠기 때문이라고 했습니다.

이런 고백은 스토이노프 한 명 만이 아니었습니다.

[크리스틴 앤더슨/성추행 피해 주장 여성 : 친구들과 얘기를 하고 있는데 치마 안으로 (트럼프) 손이 들어왔어요. 손을 쳐서 밀치고 우리는 자리를 옮겼어요.]

사진 작가 앤더슨은 1990년대 초반 한 클럽에서 트럼프가 자신을 더듬었다고 주장했습니다.

워싱턴포스트는 이렇게 트럼프에게 성추행 피해를 입었다는 여성들의 이야기를 보도했습니다.

피해자는 모두 13명이었고 장소는 트럼프의 리조트나 비행기, 엘리베이터 등 다양했습니다.

트럼프는 침묵했고 백악관은 "이 기사는 모두 거짓"이라고 해명했습니다.

'러시아 스캔들' 특검 수사로 위기에 몰린 트럼프 대통령이 성추문 의혹 재조명으로 또다시 흔들리게 됐습니다.

(화면출처 : 미국 ABC방송)
(영상디자인 : 김석훈)

관련기사

또 성추문 휩싸인 미 정가…공화 하원의원 누드사진 공개돼 사과 미국 최다선의원도 '성추행후 합의' 의혹…본인은 전면부인 미 대법관, 성추문 옹호하려다 자폭발언…"나도 50명과 관계" 잠든 여성 '성추행' 미 의원, 카메라에 딱…일파만파 '직장 내 성추문' 논란 한샘, "책임지겠다" 사과했지만…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