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오신환 "윤석열 임명강행 후 정국경색 책임은 문 대통령"

입력 2019-07-11 11:06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오신환 "윤석열 임명강행 후 정국경색 책임은 문 대통령"

바른미래당 오신환 원내대표는 11일 문재인 대통령이 전날 윤석열 검찰총장 후보자에 대한 인사청문 경과보고서 재송부를 국회에 요청한 것과 관련해 "야당이 뭐라 하든 임명을 강행하겠다는 것"이라며 비판했다.

오 원내대표는 국회에서 열린 원내정책회의에서 이같이 말하고 "청와대는 납득할 만한 해명을 내놓는 대신 애꿎은 국민의 이름을 내세워 의회민주주의를 부정하고 국회를 무시하는 오만한 행태를 반복하고 있다"고 밝혔다.

그는 "현행법상 대통령이 임명 절차를 강행해 부적격 인사를 끝내 검찰총장에 앉힌다고 해도 국회가 막을 방법은 없다"며 "그러나 이후 정국 경색의 책임은 문 대통령이 져야 한다는 사실을 알아야 한다"고 강조했다.

오 원내대표는 "대통령과 청와대가 앞장서서 국회와 야당을 향해 독선적이고 적대적인 태도로 일관하는데 공존의 정치, 대화의 정치가 가능하겠냐"며 "문 대통령이 한 거짓말 중 가장 큰 거짓말은 야당과 협치하고 대화하겠다는 말이라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이어 "민주주의는 남들이 뭐라 하든 옹고집을 부리는 대통령을 원하지 않는다"며 "야당을 국정운영의 동반자가 아닌 거추장스러운 존재로 인식하는 것은 선출된 군주에 불과하다는 사실을 깨닫기 바란다"고 말했다.

(연합뉴스)

관련기사

[맞장토론] "윤석열만한 적임자 없다" vs "위증, 도덕적 용납 못해" 문 대통령, '윤석열 청문보고서' 재송부 요청…임명 수순 윤대진 "내가 변호사 소개…윤석열, 나 보호하려 언급" 2015년 말 양정철의 총선 출마 제안…'왜 만났나' 공방 시작부터 여야 충돌 90분…입 못 뗀 채 '허공' 바라본 윤석열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