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이낙연 인사청문회, 24~25일 확정…한국당 공세 예고

입력 2017-05-16 07:58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앵커]

이낙연 국무총리 후보자에 대한 국회 청문회 날짜가 오는 24일과 25일로 정해졌습니다. 청문위원장은 여당인 민주당이 맡기로 했고, 자유한국당은 강력한 검증을 예고하고 나섰습니다.

박병현 기자입니다.

[기자]

정세균 국회의장과 4당 원내대표는 이낙연 총리 후보자에 대한 인사청문회를 오는 24일과 25일, 이틀 동안 여는 데 합의했습니다.

인사청문 위원장은 여당 정성호 의원이 맡기로 했습니다.

청문위원은 민주당과 자유한국당이 5명씩이고, 국민의당 2명과 바른정당 1명까지 모두 13명으로 구성됩니다.

곧바로 청문위원을 확정한 자유한국당은 공격적인 검증을 예고하고 나섰습니다.

[정우택/자유한국당 원내대표 : 국무위원 인사청문회 등에서 강력한 제1야당으로서… 단호히 대처해 나갈 것임을 다시 한번 천명합니다.]

대선 직전 국민의당에 입당한 이언주 의원도 총리 내정 사실에 대한 사전 통보가 없었다며 청문회 공세를 예고했습니다.

[이언주/국민의당 의원 (가톨릭평화방송 라디오 인터뷰) : 단지 (이 후보자가) 호남 출신이라는 것만 가지고 저희가 대충대충 하기를 기대하는 것은 좀 무리가 있다.]

이 후보자에 대한 국회 인준안은 31일 본회의에 상정돼 표결에 부쳐집니다.

인준안이 통과되려면 재적의원 과반 출석에, 출석 의원 과반의 찬성을 얻어야 해 120석인 민주당은 야당의 협조가 필요한 상황입니다.

관련기사

문재인 대통령, 16일 이낙연 총리 후보자 만나 조각 논의 [소셜라이브] 문, '태도 보수'란 말에 무릎 탁! 국회, 이낙연 국무총리 후보자 청문회 24~25일 실시 여야 4당, 24~25일 이낙연 청문회…30일 본회의 표결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