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트럼프 "힐러리는 거짓말쟁이"…"IS 모집책" 힐러리 비난에 반격

입력 2015-12-21 11:59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트럼프 "힐러리는 거짓말쟁이"…"IS 모집책" 힐러리 비난에 반격


2016년 미 대선 공화당 경선 선두주자인 도널드 트럼프는 20일(현지시간) 급진 무장단체 이슬람국가(IS)가 자신의 발언을 담은 동영상을 IS 전사들을 모집하는데 사용하고 있다고 주장한 힐러리 클린턴 전 국무장관의 발언에 대해 "아무 증거도 없는 거짓말"이라고 비난했다. 그는 클린턴에게 "미쳤다"라고까지 말했다.

클린턴 전 장관은 하루전 민주당 후보 토론회에서 "IS가 '모든 무슬림들의 미국 입국을 금지해야 한다'는 등 이슬람을 공격하는 트럼프의 발언 동영상을 무슬림들에게 보여주며 IS 가입을 권유하고 있다. 트럼프야말로 IS의 최고 전사 모집책이다"라고 말했다.

트럼프는 이날 NBC 방송의 '언론과의 만남' 프로에서 클린턴 전 장관을 "거짓말쟁이이자 나약한 인물"이라며 "이는 힐러리의 또하나의 거짓말일 뿐이다. 그녀가 거짓말쟁이라는 것은 모두 다 알고 있다"고 말했다. 그는 몇 시간 뒤 트위터를 통해 "클린턴의 주장은 폭스뉴스에 의해 허위로 판명났다"고 밝혔다.

CNN 조사팀은 IS의 모든 통신을 다 조사하는 것은 어렵지만 IS가 트럼프가 등장하는 동영상을 IS 모집에 사용했음을 보여주는 증거는 아직 드러난 것이 없다고 밝혔다.

(뉴시스)

관련기사

올해 마지막 공화당 TV 토론회…'트럼프 공략' 역부족 미 공화당 테드 크루즈, 지지율 급등세…트럼프 추격 '막말' 트럼프에 공분… 미국·영국서 반대 분위기 고조 알리도, 저커버그도 '반 트럼프'…종교계도 한목소리 도널드 트럼프, "멍청한 클린턴이 수십 만 명 죽였다"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