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국정감사도 파행…보이콧에 묻힌 고대영 '200만원 의혹'

입력 2017-10-26 20:30 수정 2017-10-26 22:17

KBS노조, 고대영 사장 검찰 고발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KBS노조, 고대영 사장 검찰 고발

[앵커]

오늘(26일) 국정감사에선 고대영 KBS 사장이 국정원 돈 200만 원을 받았다는 의혹에 대해 어떤 입장을 내놓을지도 주목받았습니다. 하지만 오전부터 시작된 자유한국당의 국감 보이콧 움직임으로 '200만원 의혹'은 질의조차 이뤄지지 못했습니다.

신진 기자입니다.

[기자]

[국정원 돈 어디다 썼습니까. 어디다 썼어요. ]

고대영 KBS 사장이 국정감사장에 나타나자 노조원들이 거세게 항의합니다.

고 사장은 보도국장이었던 2009년 노무현 전 대통령에 대한 검찰 조사에 국정원이 개입했다는 보도를 막아달라는 부탁과 함께 국정원 측으로부터 200만 원을 수수한 의혹을 받고 있습니다.

파장이 커지자 KBS 측은 고 사장이 국정감사에서 출석해 입장을 내놓을 것이라고 했습니다.

하지만 오전부터 시작된 자유한국당의 보이콧 움직임으로 국감이 파행으로 치달으면서 '200만 원 의혹'은 언급조차 되지 못했습니다.

[신경민/더불어민주당 의원 : 거짓말을 낱낱이 파헤쳐야 하는 엄숙한 국정감사인데도 불구하고 이상한 행태 때문에 이 위원회가, 이 국정감사가 열리지 못하고 있습니다.]

이런 가운데 전국언론노조 KBS 본부는 200만 원 수수 의혹과 관련 '수뢰 후 부정 처사' 등의 혐의로 고 사장을 검찰에 고발했습니다.

[박종훈/KBS 기자협회장 : 공영방송을 사적으로 이용해서 개인의 이득을 취했다면 그것은 기자들의 명예를 실추시킨 최악의 사건이라 생각합니다.]

노조는 검찰이 고 사장을 출국 금지하고 수사에 들어가야 한다고도 촉구했습니다.

(영상편집 : 정다정)

관련기사

한국당, '방문진 이사 선임' 반발…또 국회일정 전면거부 '이사 추천권' 한국당 주장, 근거 있나…국감 전망은? 고대영 '200만원 수수' 의혹…노조 측 "신빙성 있다" '논두렁 시계' 배후엔 MB국정원…"언론에 흘려 망신줘라" 하금열·고대영 "국정원 협조 요청 받은 적 없다" 주장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