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방구석1열' 정유정 "영화서 재현된 '세령마을' 보고 소름돋아"

입력 2021-06-25 10:59

방송: 6월 27일(일) 오전 10시 30분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방송: 6월 27일(일) 오전 10시 30분

'방구석1열' 정유정 "영화서 재현된 '세령마을' 보고 소름돋아"

정유정 작가가 영화 '7년의 밤'에 대한 소감을 밝혔다.

27일(일) 방송되는 '방구석1열'은 소설 원작 영화 특집으로 꾸며져, 정유정 작가 원작의 '7년의 밤'과 김훈 작가 원작의 '남한산성'을 다룬다. 이에 '7년의 밤' 원작자이자 한국 문단을 대표하는 베스트셀러 작가 정유정과 수많은 문학상을 휩쓴 감각적인 문체의 소설가 김중혁 작가가 함께했다.

변영주 감독은 '7년의 밤' 원작 소설에 대해 "2011년 출간 당시 각종 미디어 매체 올해의 책으로 선정됐고, 독일, 프랑스, 대만 등 세계 각국에 번역 출간되어 극찬을 받은 작품"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주성철 기자는 "영화로 개봉될 즈음 '7년의 밤' 소설은 100쇄를 돌파했다. 문학 작품의 100쇄는 영화로 따지면 1,000만 관객 그 이상의 의미"라고 말했다.

또한, MC 봉태규는 정유정 작가에 대해 "정유정 작가님의 소설을 읽고 영상매체보다 소설이 더 재미있을 수도 있겠다는 생각을 하게 됐다."라고 밝히며 팬심을 드러냈다.

이날 정유정 작가는 '7년의 밤'의 배경이 되는 곳 이자 물속에 잠긴 마을로 설정된 '세령마을'에 대해 언급하며 "소설 집필 당시 실제 '세령마을'과 비슷한 곳이 있다는 말만 들었는데, 영화를 통해 재현된 마을 모습을 보고 소름이 돋았다"라고 밝혔다.

한편, 정유정 작가의 '7년의 밤'부터 '종의 기원', '28'까지 악의 3부작에 대한 토크가 이어진 가운데, 정유정 작가는 "집필이 끝나면 몸을 혹사 시킨다." 라고 말해 궁금증을 자아내기도.

스크린을 통해 재탄생한 소설 원작 영화 특집으로 꾸며진 JTBC '방구석1열'은 6월 27일(일) 오전 10시 30분에 방송된다.

(JTBC 모바일운영팀)

관련기사

'방구석1열' 조우진 "영화 '마약왕'은 내게 성지순례 같은 작품!" '방구석1열' 주연으로 거듭난 대세 배우, 조우진 특집! '방구석1열' 미야자키 하야오 감독 특집…비하인드 스토리 공개
광고

관련이슈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