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야당 "홍종학 엄호하는 여당, 이쯤 되면 막 가자는 것"

입력 2017-11-12 16:54


한국당 "보고서 채택 참여 안 해…홍종학 지명철회해야"

국민의당 "'국민정서법' 위반으로 민심 들끓어…자진 사퇴 촉구"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한국당 "보고서 채택 참여 안 해…홍종학 지명철회해야"

국민의당 "'국민정서법' 위반으로 민심 들끓어…자진 사퇴 촉구"

야당은 12일 홍종학 중소벤처기업부 장관 후보자를 둘러싼 의혹이 인사청문회에서 모두 해소됐다며 적극 '엄호'에 나선 여당을 향해 "이쯤 되면 막 가자는 것"이라며 몰아붙였다.

'쪼개기 증여 의혹' 등으로 이미 부적격으로 드러난 홍 후보자에 대해 정부·여당이 역성을 들고 나선 것은 오만의 극치라는 것이다.

자유한국당 정용기 원내수석대변인은 이날 구두논평을 통해 "정부·여당이 청문 보고서 채택을 밀어붙이고 임명을 강행하려 한다니 고(故) 노무현 전 대통령의 말씀이 생각난다"며 "'이쯤 되면 막 가자는 겁니까'라고 볼 수밖에 없다"고 일갈했다.

정 원내수석대변인은 "국민 신뢰를 완전히 상실한 사람이 장관이 되는 일은 있을 수 없다. 한국당은 보고서 채택에 참여하지 않을 것"이라며 "정부·여당이 전방위적으로 갤럽 등 여론조사만 믿고 얼굴에 철판을 깔고 가고 있다"며 "할 말을 잃게 하는 국정운영"이라고 꼬집었다.

전희경 대변인도 "홍 후보자는 문재인 정부의 '내로남불'(내가 하면 로맨스, 남이 하면 불륜)의 결정판"이라고 주장했다.

전 대변인은 "중소벤처기업부를 신설한 것은 꿈을 향해 노력하는 중소벤처기업인들을 격려하고, 이들에게 기회의 장을 열어주기 위한 것"이라며 "홍 후보자는 이 취지와 가장 어울리지 않는 후보자"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그러면서 "저서를 통해 드러난 학력과 기득권에 대한 인식을 고려하면 홍 후보자의 주장과 삶이 전혀 일치하지 않는다"며 "정부는 인정할 것은 인정해야 한다. 홍 후보자 지명을 철회하고 하루라도 빨리 더 나은 사람을 찾는 것이 정도(正道)일 것"이라고 덧붙였다.

국민의당도 '부적격'으로 규정한 홍 후보자를 향해 연일 자진사퇴를 촉구하며 공세를 이어갔다.

김철근 대변인은 논평을 내고 "홍 후보자는 인사청문회에서 민심을 설득하는 데 실패했고, 오히려 '국민정서법'을 위반해 민심만 들끓게 했다"면서 "홍 후보자는 스스로 결단하라"고 밝혔다.

김 대변인은 "정부 구성을 빨리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적재적소의 인재로 좋은 정부를 구성하는 것은 더 중요하다"면서 "청와대는 정부 구성 지연의 책임을 야당에 떠넘기지 말고 인사라인을 전면적으로 혁신하라"고 주장했다.

(연합뉴스)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