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지인 살해 뒤 '엽기적 유기'…범행 4년여 만에 '들통'

입력 2019-03-13 21:12 수정 2019-03-13 22:50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앵커]

지인을 살해하고 시신을 유기한 20대 여성과 공범이 4년여 만에 붙잡혔습니다. 시신을 고무통에 넣고 시멘트를 부어서 숨겼는데 이사할 때도 같이 옮겼습니다. 그런데 술자리에서 무용담처럼 얘기를 꺼냈다가 들통났습니다.

배승주 기자입니다.

[기자]

부산의 한 단독주택 2층 베란다 구석에 커다란 빨간 고무통이 놓여있습니다.

4년 넘게 여성의 시신이 보관돼 있었습니다.

범인은 28살 여성 A씨와 남편이었습니다.

A씨 부부는 2014년 12월 부산 남구의 한 원룸에서 피해자를 마구 폭행해 살해했습니다.

피해자는 2살 많은 A씨를 친언니처럼 따랐고 A씨 집 근처에 원룸을 얻어 살고 있었습니다.

[박승철/부산 남부경찰서 형사과장 : 불륜 장면을 보고 굉장히 화가 나 있었고 죽이고 싶도록 때렸다고…]

이들은 범행 후 시신을 여행용 가방에 담은 뒤 시멘트를 부었습니다.

이틀 뒤 시멘트가 굳자 여행용 가방을 끌고 자신들이 사는 집까지 옮겼습니다.

A씨 동생도 거들었습니다.

이후 고무통에 시신을 넣고 냄새가 나지 않도록 흙과 세제를 붓기도 했습니다.

범행 1년 뒤 다른 집으로 이사할 때도 고무통과 여행용 가방을 함께 옮겼습니다.

묻히는 것 같았던 범행은 최근 A씨가 술자리에서 지인에게 털어놓으면서 드러났습니다.

지인의 신고를 받은 경찰은 시신을 확보한 뒤 A씨와 이미 이혼한 전남편, A씨 동생을 검거했습니다.

3명 모두 구속한 경찰은 현재 A씨가 진술한 이유 외에 다른 동기가 있었는지 조사하고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경 추격에 물대포 저항…러 선박 '야반도주' 검거 올림픽대로 4중 추돌사고…인천 동구 다세대주택 지붕 화재 '보잉 737 맥스', 5달 만에 닮은꼴 사고…안전 논란 증폭 이번엔 식탁 위 아이폰에서…"지지직 스파크 튀며 불" 육류가공 공장서 암모니아 가스 누출…23명 병원 이송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