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청와대 "전기료 인상 불가피..시점은 확정 안돼"

입력 2012-05-20 16:44

"전기상황 좋지 않아".."향후 '부동산 투기' 일어나지 않을 것"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전기상황 좋지 않아".."향후 '부동산 투기' 일어나지 않을 것"

청와대 고위관계자는 20일 "인구구조 등 여러 요인을 살펴보면 앞으로 부동산 투기가 일어나지 않을 것이라는 확신이 있다"고 말했다.

이 관계자는 이날 청와대 춘추관에서 기자들과 만난 자리에서 "최근 강남 3구(서초ㆍ강남ㆍ송파)에 부동산 규제를 푼 것은 부동산 경기를 살려보자는 취지가 아니다"면서 이같이 밝혔다.

그는 "지난 2006년 당시 부동산 가격이 20% 가량 올랐을 때 만든 제도를 지금까지 끌고 갈 이유가 없다"면서 "수도권은 사정이 좋지 않지만, 지방은 부동산 시장이 좋지 않느냐"고 했다.

특히 이 관계자는 여름철 전기 피크와 관련, "전기 상황이 좋지 않다"면서 "전력 수요가 산업뿐만 아니라 가정에서도 늘었다. 전기 절약을 많이 해주기를 바란다"고 강조했다.

전기료 인상 가능성에 대해선 "전기료 인상은 불가피할 것"이라며 "하지만 시점이 언제가 될지는 모르겠다"고 구체적인 언급을 피했다.

이 같은 언급은 홍석우 지식경제부 장관이 지난 17일 "물가도 비교적 안정적이고 기획재정부도 인상 필요성을 인식하고 있다"며 요금 인상 가능성을 시사한 데 이어 나온 것이어서 주목된다.

이 관계자는 이어 저축은행 추가 구조조정에 대해 "이번에 3차까지 한 것은 문제가 된 저축은행을 뺀 나머지 85개를 전수조사 한 것"이라며 "이제 상시감시만 하면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연합뉴스)

관련기사

'전기료 올렸는데 더 밑져' 한국전력의 이상한 통계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