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부자 된다고?…부산 백화점 재개장에 '빨간 속옷' 열풍

입력 2017-07-26 22:19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앵커]

새로 개장하는 백화점에서 빨간 속옷을 사두면 부자가 된다는, 속설 들어보셨는지요. 부산에서 지금 빨간 속옷 열풍이 불고 있습니다.

배승주 기자입니다.

[기자]

아침 일찍부터 백화점을 찾은 고객들이 문이 열리길 기다립니다.

이윽고 문이 열리고 사람들이 일제히 달려갑니다.

이들이 향한 곳은 1층 행사장 매대.

백화점 측이 새 단장을 기념해 속옷을 할인 판매하는데 남성용 사각팬티에서 여성용 브래지어까지 온통 빨간색입니다.

다른 매장과 달리 행사장에는 이렇게 사람에 치일 정도로 인파가 몰렸는데요. 행사 첫날에만 7천명 분 속옷이 판매됐습니다.

[판매사원 : 100(사이즈)은 다 나갔고요. 고객님.]

새로 개장하는 유통매장에서 빨간 속옷을 사 옷장에 넣어두면 행운이 온다는 속설 때문입니다.

[이수빈/구매 고객 : 예전에도 사려고 했는데 사람들이 너무 많이 붐벼가지고 사질 못했는데 오늘은 오픈하자마자 바로 뛰어왔기 때문에…]

지난 2009년 부산 중구 백화점 개장 때는 1주일 간 판매액이 17억 원을 넘겼습니다.

[정호경/롯데백화점 홍보팀장 : 최근 경기가 많이 힘들기 때문에 이런 행사를 통해서 본인이 부자가 되고 싶은 심리가 충분히 반영된 것 (같습니다.)]

빨간 속옷 이벤트는 서울과 대구 등 다른 도시로도 퍼져가고 있는데, 여전히 부산이 타 지역에 비해 두세 배는 더 많이 팔리고 있습니다.

관련기사

외국인 달콤한 구애에 속아…'로맨스 스캠' 피해액만 6억 경희대, 청소노동자 전원 정규직으로…임금·복지 주목 논술·구술 97%, 사실상 본고사형…'교과서 밖' 문제도 [단독] 외부활동 자제하라지만…실내도 '미세먼지 나쁨' '한국의 커피왕' 숨진 채 발견…프랜차이즈 어두운 이면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