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국가교육회의 의장 신인령·4차산업혁명위원장 장병규 위촉

입력 2017-09-25 16:33 수정 2017-09-25 16:38

저출산·고령화사회위원회 부위원장에 3선 중진 김상희 의원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트위터

저출산·고령화사회위원회 부위원장에 3선 중진 김상희 의원

국가교육회의 의장 신인령·4차산업혁명위원장 장병규 위촉


문재인 대통령은 25일 국가교육회의 의장에 신인령(74) 이화여대 명예교수를, 4차산업혁명위원회 위원장에 장병규(44) 블루홀 이사회 의장을 각각 위촉했다.

또 대통령이 위원장인 저출산·고령화사회위원회 부위원장에 3선 중진의 김상희(65) 더불어민주당 국회의원을 발탁했다.

박수현 청와대 대변인은 이날 오후 브리핑에서 이런 내용의 인선을 발표했다.

신인령 국가교육회의 의장은 강원 강릉 출신으로, 이화여대에서 학·석·박사 학위를 취득했다. 한국노동법학회장과 교육부 법학교육위원장, 이화여대 총장, 삼성고른기회장학재단 이사장을 거쳐 현재 이대 법대 명예교수로 재임 중이다.

대구 출신의 장병규 4차산업혁명위원장은 한국과학기술원(KAIST) 전산학과에서 학·석사 학위를 받은 뒤 네오위즈 이사와 첫눈 최고경영자(CEO), 본엔젤스벤처파트너스 대표 등을 거쳐 블루홀 이사회 의장으로 일하고 있다.

김상희 저출산·고령화사회위원회 부위원장은 충남 공주 출신으로, 이화여대 제약학과를 졸업한 뒤 한국여성민우회 상임대표와 대통령 직속 지속가능발전위원회 위원장 등을 거쳐 18∼20대 총선에서 내리 당선된 현역 국회의원이다.

19대 국회 여성가족위원장을 지내기도 했다.

(연합뉴스)

관련VOD이슈

JTBC 핫클릭

키워드박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