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JTBC '인간실격' 배우 6인의 시놉시스 릴레이 낭독!

입력 2021-07-12 11:26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JTBC '인간실격' 배우 6인의 시놉시스 릴레이 낭독!

'인간실격'이 짙은 감성에 더해진 현실 공감으로 시청자들의 마음을 두드린다.

JTBC 10주년 특별기획 '인간실격'(연출 허진호·박홍수, 극본 김지혜, 제작 씨제스엔터테인먼트?드라마하우스스튜디오) 측은 12일, 평범해서 더 특별한 사람들의 이야기를 여는 '시놉시스 펼치다' 티저 영상을 공개했다. 전도연, 류준열을 비롯해 박병은, 김효진, 박지영, 양동근까지 클래스 다른 배우들의 시놉시스 릴레이 낭독이 드라마에 대한 기대감을 한껏 끌어올린다.

'인간실격'은 인생의 내리막길 중턱에서 문득 '아무것도 되지 못했다는 것'을 깨닫는, 빛을 향해 최선을 다해 걸어오던 평범한 사람들의 이야기를 담는다. 아무것도 되지 못한 채 길을 잃은 여자 부정(전도연 분)과 아무것도 못될 것 같은 자신이 두려워진 청춘 끝자락의 남자 강재(류준열 분), 격렬한 어둠 앞에서 마주한 두 남녀의 가슴 시린 상처와 치유의 서사가 밀도 높게 그려진다.

무엇보다 믿고 보는 배우 전도연과 류준열의 뜨거운 만남, 완성도를 담보하는 '인생작 메이커' 제작진의 의기투합에 최고의 기대작으로 떠올랐다. 영화 '천문', '덕혜옹주', '봄날은 간다', '8월의 크리스마스' 등의 수많은 명작을 탄생시킨 한국 멜로 영화의 거장 허진호 감독의 첫 번째 드라마 연출작이라는 점도 드라마 팬들을 설레게 한다. 여기에 영화 '소원', '나의 사랑 나의 신부', '건축학개론'의 김지혜 작가가 집필을 맡았다. 인간의 내면을 파고드는 깊은 통찰로 진한 감성이 녹여진 웰메이드 드라마의 탄생을 기대케 한다.

그런 가운데 공개된 '시놉시스 펼치다' 티저 영상은 텅 빈 공간을 가득 채우는 배우들의 존재만으로 분위기를 압도한다. 시놉시스의 문장 한 줄, 글자 하나에도 진심을 눌러 담은 여섯 배우의 담백하지만 힘 있는 목소리가 이목을 집중시킨다.

"사람의 인생을 대충 빛의 인생과 어둠의 인생, 이렇게 둘로 나눈다면 사람들은 어떤 삶을 살고 싶어 할까요?"라는 전도연과 류준열의 질문에, "당연히 최선을 다해 빛의 인생을 선택해 살아갈 것"이라는 대답들이 이어진다. 바로 지금의 현실을 어떻게든 견디고, 버티고, 노력하며 살아가는 삶. 그러나 '인간실격'은 "원래의 나와 좀 다른 인생을 살아볼 수 있다면?"이라는 공상을 출발점으로, 빛이 아닌 어둠 한가운데에 선 이들의 이야기를 써 내려갈 것을 예고한다. "한 번의 삶으로는 쉽게 선택할 수 없는 어둠 속에서, 가장 평범한 일상의 이야기를 들려드려 볼까 합니다"라는 마지막 문구에 더해진 전도연의 담담한 눈빛이 궁금증을 높이면서도 짙은 여운을 남긴다.

전도연은 작가가 되고 싶었던 대필작가 '부정' 역을 맡았다. 최선을 다해 걸어왔지만 인생의 내리막길 위에서 실패한 자신과 마주하며 삶의 이유를 잃어버린 여자다. 전도연은 자질구레한 고통을 끌어안고 살아가는 부정의 상실과 불안, 공허와 고독을 오가는 진폭 큰 감정변화를 호소력 짙은 연기로 그려낸다. 류준열은 부자가 되고 싶은 역할 대행 서비스 운영자 '강재'로 분한다. 더 높은 곳으로 올라가기 위해 위험도 감수하지만 무엇 하나 이룬 것 없이 가파른 오르막길 앞에서 방향을 잃어가는 남자다. 그곳에서 위태로운 여자 부정(전도연 분)을 만나 감정의 격변을 겪는다.어른인 척 해봐도 여린 소년 같고, 냉소적이지만 마음 한구석엔 누군가에게 필요한 존재가 되고 싶은 강재의 복잡다단한 내면을 어떻게 빚어낼지 류준열의 변신에도 기대가 쏠린다.

여기에 부정의 가깝고도 먼 남편 '정수' 역의 박병은, 정수(박병은 분)의 마음을 뒤흔드는 첫사랑 그녀 '경은' 역의 김효진, 부정과 지독하게 얽힌 비밀 많은 여배우 '아란' 역의 박지영, 유쾌한 남사친이자 요양병원 중환자실 간호사 '우남' 역의 양동근까지. 평범한 인생처럼 보이지만 저마다 크고 작은 어둠 앞에 서 있는, 보통 사람들의 이야기가 공감을 넘어 먹먹한 울림을 선사한다.

베일을 벗은 '인간실격'에 대한 반응도 뜨겁다. '시놉시스를 펼치다' 티저 영상이 공개되자 시청자들은 각종 SNS와 온라인 커뮤니티를 통해 "전도연에 류준열로 벌써 대박이네", "역시 전도연! 눈빛과 목소리만으로 빠져드는 힘이 있다", "류준열 드라마 컴백 오래 기다렸다", "전도연, 류준열 연기합 너무 기대됨", "부정, 강재의 인생이 벌써부터 궁금하다", "이 배우들을 한 작품에서 본다니 아직도 실감 안 난다", "허진호 감독, 김지혜 작가의 시너지도 기대", "이 조합, 안 볼 이유가 없다!", "드디어 시작이라니 너무 설렌다" 등의 기대 어린 호응을 쏟아냈다.

한편, JTBC 10주년 특별기획 '인간실격'은 2021년 하반기에 첫 방송된다.

(티저영상 : https://tv.naver.com/v/21263093)
(JTBC 모바일운영팀)
광고

관련이슈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