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뉴스워치] '성폭행 혐의' 안희정 전 지사 1심 무죄

입력 2018-08-15 10:40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아침& < 뉴스워치 > 오늘(15일) 하루 관심을 가지고 지켜봐야 할, 기억해야 할 뉴스 끝으로 정리해 드립니다.

1. '성폭행 혐의' 안희정 전 지사 1심 무죄 

수행 비서 김지은 씨를 성폭행한 혐의로 기소된 안희정 전 충남 지사가 1심에서 무죄 판결을 받았습니다. 재판부는 피해자 진술과 제출된 증거만으로는 위력을 행사했다고 보기 어렵다며 무죄 선고 이유를 밝혔습니다. 여성계는 "시대에 뒤떨어진 편파 판결"이라며 즉각 반발했고 밤사이 법원 앞에서는 항의 집회가 이어졌습니다.

2. 백원우 이르면 오늘 특검 소환 

백원우 청와대 민정비서관이 이르면 오늘 참고인 신분으로 특검에 소환될 것으로 보입니다. 특검팀은 드루킹측의 인사청탁과 관련해 어떤 조처를 했는지 집중 조사할 방침입니다.

3. 이산가족 상봉 선발대 오늘 방북 

이산 가족 상봉 행사를 준비하는 우리 선발대가 오늘 금강산을 찾습니다. 준비단은 오는 20일부터 26일까지 진행될 이산가족 상봉 행사장과 숙소 등의 준비 상황을 점검하고 숙소 배치와 이동 경로 등 세부 사항을 북측과 조율합니다.

4. 오전 10시 제73회 광복절 경축식

제73주년 광복절을 맞아 잠시 뒤 오전 10시부터 국립중앙 박물관에서 경축식이 열립니다. 남북정상회담을 앞두고 문재인 대통령이 경축사를 통해 어떤 메시지를 낼지 관심입니다. 경축식은 잠시 뒤 특보로 전해드리겠습니다.

오늘 전해 드릴 소식은 여기까지입니다. 이상으로 JTBC 뉴스 아침&, 수요일 순서 모두 마치겠습니다.

건강한 하루 보내시기 바랍니다. 고맙습니다.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