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문 대통령 "백신 문제 정치화해 불안감 부추기지 말아야"

입력 2021-04-26 16:06 수정 2021-04-26 16:12

문 대통령 "11월 집단면역 자신...시기 더 앞당길 것"
"백신 수급 통제, 사재기 등 국제현실 냉엄...내부적 단합해야"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문 대통령 "11월 집단면역 자신...시기 더 앞당길 것"
"백신 수급 통제, 사재기 등 국제현실 냉엄...내부적 단합해야"

문재인 대통령이 26일 오후 청와대에서 열린 수석·보좌관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문재인 대통령이 26일 오후 청와대에서 열린 수석·보좌관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문재인 대통령이 오늘 청와대 수석·보좌관회의에서 "지금 단계에서 백신 문제를 지나치게 정치화해 백신 수급과 접종에 대해 막연한 불안감을 부추기는 일이 없도록 해달라"라고 당부했습니다.

문 대통령은 "정부는 11월 집단면역 목표를 제시했으며 이행을 자신하고 있다"면서 "플러스알파로 집단면역 시기를 더 앞당기려는 목표도 갖고 있다"라고 말했습니다.

그러니까 "정부 계획대로 4월 말까지 300만 명, 상반기 중 1천200만 명 접종이 이뤄질지는 조금 더 지켜보면 알 수 있다"라며 "계획대로 되지 않으면 (그 이후에) 충분히 문제를 제기할 수 있을 것"이라며 현시점에서의 비판에 더 신중해야 한다는 뜻을 내비쳤습니다.

문 대통령은 특히 "국제적 연대와 협력이 필요한데도 국제정치의 현실은 그렇지 않다"라며 "연합도 국제공조도 모두 뒷전이 되고 국경 봉쇄와 백신 수급 통제, 사재기 등으로 각자도생에 나서고 있다"라며 비판했습니다.

이어 문 대통령은 "우리는 이런 냉엄한 국제정치의 현실을 직시해야 한다"면서 "그럴 때일수록 우리도 내부적으로 단합해 지혜롭게 대응해 나가야 한다"라고 밝혔습니다.

그러나 국민의힘 등 야당에서는 정부와 여당을 향한 비판을 이어갔습니다. 배준영 국민의힘 대변인은 논평에서 화이자 백신 2000만명분을 추가 도입한다는 소식과 관련해 "여전히 '그래서, 나는 언제 접종할 수 있나'라는 의문은 풀리지 않고 있다"라며 "비밀유지 조항 운운하며 변죽만 울리지 말고, 예상되는 접종 날짜를 정확히 알려 달라"라고 주장했습니다.

배 대변인은 또 민주당을 향해서도 "입이 백 개라도 할 말이 없다"라며 "기모란 교수 같은 백신 교란자를 앞세워 논리를 전파한 것은 여권"이라며 "백신에 관해 더 이상 국민을 불안케 말아야 하는 궁극적인 책임은 처음이나 지금이나 정부여당에 있음을 잊지 말라"라고 말했습니다.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