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오늘의 주요뉴스

입력 2020-11-26 07:49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1. 윤석열 총장 집행정지 신청

윤석열 검찰총장이 직무에서 배제된지 하루 만인 어젯밤(25일) 온라인으로 추미애 법무부 장관의 직무정지 조치에 대한 집행정지를 신청했습니다. 본안 소송인 직무정지 처분 취소소송은 오늘 중으로 제기할 예정인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국민의힘은 오늘 법사위 전체회의를 다시 열고 윤 총장을 불러서 현안 질의를 하겠다는 계획이지만 더불어민주당이 반대하고 있어서 실현 여부는 불투명합니다.

2. 윤석열 징계위 다음 주 열릴 듯

윤석열 총장의 혐의를 다루고 징계 여부와 수위를 심의하는 징계위원회는 다음주쯤 열리게 될 것으로 보입니다. 위원회 구성을 볼 때 추 장관의 뜻에 무게가 실릴 가능성이 클 것으로 예상되는데 직무정지를 결정한 법무부는 논란이 커지고 있는 재판부 사찰 의혹을 포함해 혐의에 대한 객관적인 근거들을 징계위원회에 제출해야합니다.

3. 공수처장 추천위 4차 회의도 '빈손'

공수처장 후보 추천 위원회가 어제 열린 4차 회의에서도 최종 후보자 두 명을 선정하는데 실패했습니다. 더불어민주당은 이르면 오늘 법사위원회 소위에서 추천위원회 의결 정족수를 완화하는 법 개정에 나설 것으로 보입니다. 야당은 '비토권 무력화'라며 강하게 반발하고 있습니다.

4. 오늘 5백명 안팎 예상…신병 집단감염

어제 저녁까지 국내에서 파악된 확진자 상황으로 볼때 오늘은 400명대 중후반, 많으면 500명 선을 넘는 신규 확진자 수가 발표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경기도 연천 신병교육대에서는 확진자가 68명으로 늘었습니다.  

5. '축구 전설' 마라도나 심장마비 별세

아르헨티나 출신의 전설적인 축구선수 '디에고 마라도나'가 우리 시간으로 어젯밤 심장 마비로 세상을 떠났습니다. 향년 60세입니다. 역시 아르헨티나 출신인 축구 선수 리오넬 메시는 '아르헨티나 국민과 축구계에 매우 슬픈 날'이라고 애도했습니다.

6. 브라질서 버스 사고…40여 명 숨져

브라질 상파울루의 고속도로에서 노동자들이 타고 있던 버스와 트럭이 정면 충돌해 40여 명이 목숨을 잃었습니다. 10여 명 부상자 가운데 중상자가 많아 사망자는 더 늘 것으로 보입니다.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