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국방부, '시신 태운 정황 여럿' 보고 관련 "새 정황 아냐"

입력 2020-11-03 11:50

"총격·시신 훼손 정황 있다는 입장 변함 없어"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총격·시신 훼손 정황 있다는 입장 변함 없어"

국방부, '시신 태운 정황 여럿' 보고 관련 "새 정황 아냐"

국방부는 3일 국방정보본부가 전날 국감에서 북한군이 희생자의 시신을 태운 정황이 여러 개라고 보고한 것으로 전해진 것과 관련, 새로운 정황이 있는 것은 아니라고 밝혔다.

문홍식 국방부 부대변인은 이날 정례브리핑에서 관련 질문에 "어제 정보본부장의 시신 훼손 정황 답변과 관련해 새로운 어떤 정황이 있는 게 아니라 기존 입장과 동일선상에서 이뤄진 것으로 안다"고 말했다.

그는 "현장의 장면을 직접 목격한 게 아니고 여러 조각 첩보를 종합, 분석해서 총격 그리고 시신 훼손 정황이 있다고 (과거에) 말씀드렸고 그런 입장은 (지금도) 변함이 없다"고 덧붙였다.

국방정보본부는 전날 국회 정보위원회 국감에서 북한군이 희생자의 시신을 태운 정황이 여러 개라고 보고했지만, 해당 정황이 구체적으로 어떤 것인지는 설명할 수 없다는 입장을 밝혔다고 참석자들이 전했다.

한편 국방부는 이날 오후 피격 공무원의 친형 이래진 씨 등이 제기한 정보공개청구에 대한 검토 결과를 유족 등을 만나 설명할 예정이다.

이 자리에서 국방부는 유족 측이 요청한 정보를 현실적으로 제공하기 어려운 경위를 설명해주고 유족 대표가 장관 면담을 요청할 경우 이를 주선할 방침인 것으로 알려졌다.

(연합뉴스)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