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단독] 최순실 딸, 승마 국가대표 훈련일지 조작 의혹

입력 2016-10-10 08:13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앵커]

최근 박근혜 대통령의 비선 실세로 주목받고 있는 인물이 있죠. 바로 최순실 씨인데요. 최씨의 딸은 승마선수입니다. 국가대표로 활동하기도 했습니다. 저희가 이 딸의 국가대표 시절 훈련일지를 단독으로 입수했는데요. 엉터리로 조작된 정황이 발견됐습니다.

박병현 기자가 보도합니다.

[기자]

최순실씨의 딸 정모씨는 승마 국가대표로 지난해 독일에서 훈련을 받았습니다.

대한체육회에 보고된 지난해 10월부터 12월까지의 훈련일지입니다.

10월 6일과 12월6일 대회에 출전했다고 돼 있지만 그 날짜에 세계승마협회에는 출전 기록이 없습니다.

반면, 세계승마협회에는 10월에는 10차례, 11월에 5차례 정씨가 대회에 출전한 것으로 돼 있는데 일지에는 그 날짜에 체력훈련 등을 한 것으로 적혀 있습니다.

다른 국가대표 선수의 훈련일지에는 대회 성적까지 상세히 기재돼 있는 것과도 대조됩니다.

특히, 정씨 본인의 서명도 언뜻 봐도 서로 다릅니다.

그런데도 이 3개월 동안 정씨에게는 훈련 수당이 꼬박꼬박 지급됐습니다.

대한체육회는 지난해 나머지 기간 정씨의 훈련일지는 가지고 있지도 않았습니다.

[노웅래 의원/국회 교육문화체육관광위원회 : 똑같은 국가대표인데 특정인 한 사람만 왜 훈련 기록이나 대회 출전 기록이 없고 전혀 관리 감독이 안 됐다는 것이고 이건 특혜 중의 특혜인 거죠.]

대한체육회 조영호 사무총장은 최근 국정감사장에 나와 '이번을 거울 삼아 시정하겠다'는 입장을 밝혔습니다.

관련기사

승마-두 재단 비교해보니…'닮은꼴 비선실세 의혹' 국회 교문위, 최순실·차은택 국정감사 증인 채택 무산 '학사경고' 받은 딸…최순실, 지도교수까지 바꿨나? 최순실 딸 관련 논란…'황제승마' 의혹에 다시 눈길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