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여자 축구, 27년만에 평양 입성…현지 적응훈련 돌입

입력 2017-04-04 09:40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앵커]

2018 여자아시안컵 예선에 출전하는 우리 여자 축구대표팀이 어제(3일) 평양에 도착했습니다. 성인 축구대표팀이 북한에서 경기를 치르는 건 1990년 이후 27년 만입니다.

평양에서 전영희 기자가 전해왔습니다.

[기자]

서울에서 평양까지는 자동차로 4시간 거리지만, 여자 축구대표팀은 베이징을 거쳐 만 하루 만에 평양 순안 공항에 도착했습니다.

남북의 특수한 상황 때문에 중국과 오스트리아 등 외국 언론의 취재 열기도 뜨거웠습니다.

선수시절인 1990년 남북통일 축구 때 평양을 방문한 윤덕여 감독의 감회는 남달랐습니다.

[윤덕여/여자축구대표팀 감독 : 말이 통한다는 게 굉장히 기뻤고, 이런 면에선 같은 민족이니까 다른 곳보다 더 기쁘고 반가운 생각을 갖고 있습니다.]

우리 여자 축구는 5일 인도와의 경기를 시작으로 7일엔 북한과 물러설 수 없는 한 판 승부를 펼칩니다.

FIFA랭킹 10위 북한은 세계적인 강호지만, 윤덕여호는 북한을 반드시 넘어야 아시아컵 본선에 진출해 2019년 월드컵 출전을 바라볼 수 있습니다.

[지소연/여자축구대표팀 : 평양에 왔으니까 많이 실감이 나고, 꼭 이겨야겠어요.]

공항을 나온 여자대표팀은 곧바로 평양 시내 숙소로 향했습니다.

중간엔 우리가 경기가 치를 김일성 경기장의 모습도 보였습니다.

이곳 양각도 호텔에서 휴식을 취한 여자 축구대표팀은 오늘부터 본격적인 현지 적응 훈련에 돌입합니다.

관련기사

프로야구, 초반부터 홈런쇼…이승엽 통산 444호 폭발 강릉으로 평양으로…봄바람 부는 '남북 스포츠 대결' [영상] 공 12개로 할 수 있는 것, 그 중 하나는… [영상] 페더러의 백핸드…그것 하나면 충분합니다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