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잇단 '교사 몰카범' 나왔는데…하나 마나 '긴급점검'?

입력 2020-07-16 08:42 수정 2020-07-16 16:11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앵커]

학교에 몰래카메라를 설치한 교사들이 잇따라 붙잡히면서, 뒤늦게 교육당국이 몰래카메라 '긴급 점검'을 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이런 식으로 할거면 하나 마나라는 이야기가 나옵니다. 어떻게 하길래 그러는지 배승주 기자가 전해드립니다.

[기자]

지난달 27일, 경남교육청이 일선 학교에 보낸 공문입니다.

교사 2명이 교내에서 불법 촬영을 하다 적발되자, 불법카메라가 있는지 탐지기로 확인하라는 내용입니다.

그런데 이 내용은 교직원이면 누구나 볼 수 있었습니다.

[정윤정/진주성폭력상담소장 : O월 O일 우리 학교에 탐지기가 올 거니까 미리 수거를 해야 되겠다 방조를 한 거죠.]

실제 지난달 24일 김해의 한 고등학교에서 일어난 불법 촬영 사건은 범인을 잡지 못할 뻔 했습니다.

학교 측 신고를 받고 경찰이 왔을 땐 수거한 몰래카메라에 메모리 카드가 없었습니다.

경찰이 오기 전 1학년 부장 교사가 사건을 수습했는데, 이 교사가 카메라를 설치했던 범인이었습니다.

몰래카메라 탐지 장비도 턱없이 부족합니다.

경남에는 970여 개 학교가 있는데 이 몰래카메라 탐지기는 80여 개뿐입니다.

사정이 이렇다보니 학교별로 순번을 정해서 하루씩 장비를 돌려쓰고 있습니다.

[경남교육청 관계자 : 충전도 해야 하고 잘 되는지 점검도 해야 하니 중간에 또 지원청에 가져와서 다른 학교에서 받아가고…]

학부모와 학생들은 불안해 하고 있습니다.

[정혜임/학부모 : (딸이) 화장실에 일단 가기가 힘들다. 화장실 갔을 때 불법 카메라가 있는가 둘러보게 된대요.]

경남교육청은 몰카 탐지장비를 300개 더 늘리고 경찰과 합동 점검을 준비중이라고 밝혔습니다.

관련기사

교사가 학교서 '불법촬영'…"화장실·샤워실 영상 한가득" 지하철 안에서 여성 신체 몰래 촬영한 공무원 덜미 여자 화장실 불법 촬영하던 해경 적발…직위해제 조치 중학생이 모교 화장실 찾아가 '불법촬영'…학교는 쉬쉬 PC방 책상 아래 들어가 찍기도…'불법촬영 범죄' 하루 16건꼴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