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교육감협의회 첫 임시총회…"전교조 처분, 우리에게 맡겨라"

입력 2014-07-23 21:36 수정 2014-07-24 00:00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앵커]

부산을 제외한 전국 16개 시도 교육감들이 취임 후 처음으로 한자리에 모였습니다. 교육감들은 전교조 미복귀자들에 대한 직권면직 등 후속조치를 자신들이 판단해서 하기로 의견을 모았습니다.

황수연 기자입니다.

[기자]

시도 교육감들은 교육부에 대해 전교조 법외노조 판결 관련 후속조치를 자신들에게 맡기라고 촉구했습니다.

진보와 보수를 떠나 한목소리로 교육감들의 판단과 권한을 존중해달란 요구를 한 겁니다.

[장휘국/전국교육감협의회장 : 지금 당장 처리해라 이런 식의 지침으로 압박하지 말아 달라는 겁니다. 시도교육감들에게 맡겨주면 이후 조치를 하겠습니다.]

이에 따라 전교조 전임자 중 미복귀자들을 이달 말까지 전원 직권면직하라는 교육부 지시를 거부하는 교육청이 다수 나올 전망입니다.

하지만 교육부는 원칙대로 직권면직을 해야 한다는 강경한 입장입니다.

[이용학/교육부 교원복지연수과장: 법적인 근거에 따라서 교육부 장관이 지도, 감독 권한을 가지고 지도했으면 따라야죠. 위임받은 자는 위임한 자의 명령을 따라야 할 의무가 있어요.]

또 직권면직 조치를 거부하는 교육감은 형사 고발할 방침이라고 밝혔습니다.

전교조 법외노조화를 둘러싸고 교육부와 교육감들 간에 전운이 감돌고 있습니다.

관련기사

전교조 전임자 복귀시한 종료…교육부, 징계절차 착수 전교조 전임자 39명 복귀…당국 "미복귀자 직권면직" 전교조, 또다시 대규모 집회…"법외노조 통보 철회하라" 조희연 교육감 "대통령과 전교조 문제 대화하고 싶다" 한 발 물러선 교육부 "전교조 전임자 복귀 21일까지"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