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현수막 걸고, 미디어센터 개장…주말에도 분주한 하노이

입력 2019-02-23 20:34 수정 2019-02-23 23:24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북·미정상회담이 임박하면서 하노이 시내는 주말에도 분주합니다.

북·미정상회담 관련 장소 중 한곳으로 꼽히는 영빈관을 보시면 저렇게 정문 위에 지붕에서 작업자들이 페인트칠을 다시하는 등 건물을 전체적으로 보수하는 작업이 한창입니다.

그리고 그 앞에는 미국 성조기와 베트남 국기, 그리고 인공기까지 나란히 걸려있는 모습을 볼 수가 있습니다.

그리고 그 맞은편 인도에서는 이렇게 작업자들이 꽃을 심는 모습도 볼 수가 있는데 도시를 전체적으로 아름답게 가꾸는 작업이 한창인 것입니다.

제 옆으로 이렇게 제 키보다 훨씬 큰 북·미정상회담 홍보 현수막을 작업자들이 분주하게 걸고 있고요.

이쪽에는 북·미 하노이 정상회담 베트남을 알리는 현수막도 나란히 붙어있습니다.

이 현수막은 설치되자마자 사진 찍기 명소가 됐습니다.

하노이 시민은 물론이고, 관광객들도 사진을 찍으며 관심을 나타냈습니다.

영빈관 앞에는 한국기자 뿐만 아니라 이곳 하노이 현지 취재진들도 많이 몰려있는 상태인데요.

제 옆에도 이렇게 베트남 국영방송인 VTV 기자들도 이렇게 모여서 저희를 또 취재하고 있는 모습을 볼 수가 있습니다.

[펑꽝안/VTV 정치부 기자 : 하노이 사람 모두가 북·미정상회담 이야기를 한다. 세계가 우리를 지켜보고 있으니 개최국으로서 최선을 다하고 있다.]

이곳에 모인 취재진들이 기사를 작성하고 영상을 전송할 국제미디어센터도 오늘 문을 열었습니다.

약 3000명 정도의 기자가 취재 등록을 마쳤다고 합니다.

북·미 두 정상의 하노이 도착도 임박하면서, 이곳에서의 취재 열기까지 더욱 뜨거워질 것으로 보입니다.

관련기사

핵시설 해체에 미사일 동결 추가…'하노이 의제' 구체화 김혁철-비건, 이틀째 하노이 실무협상…'막판 줄다리기' 만찬·공연 가능한 오페라하우스…첫날 친교 회담장 부상 고노 일본 외상, '금강산 관광 등 재개 논의' 반대 표명 단둥 통제 강화…김 위원장, 전용열차로 '할아버지 루트' 밟나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