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오늘의 주요뉴스

입력 2020-08-14 20:02 수정 2020-08-14 20:07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1. 서울·경기, 오늘 확진자 '역대 최다'

서울의 코로나 확진자가 오늘(14일) 하루 58명으로 역대 최다를 기록했습니다. 경기도에서도 하루 최다인 62명 확진자가 나오는 등 수도권에 비상이 걸렸습니다. 특히 용인 우리제일교회와 전광훈 목사의 사랑제일교회 등 교회를 중심으로 감염이 확산되고 있습니다. 이재명 경기도지사는 도내 모든 종교시설에 내일부터 집합 제한 명령을 내렸습니다.

2. 남대문 이어 동대문까지…확진 확산

서울 남대문시장에 이어 동대문시장에서도 확진자가 늘고 있습니다. 집단 감염이 발생한 롯데리아 모임과 관련해서도 4명이 더 감염돼 환자가 15명으로 늘었습니다. 서울시는 광복절인 내일 시내 모든 집회를 금지했습니다.

3. 문 대통령 지지율 최저치…40% 붕괴

문재인 대통령의 국정 운영 지지율이 40% 밑으로 떨어져 취임 후 최저치를 기록했습니다. 이해찬 더불어민주당 대표는 최근 여권 지지율 하락에 대해 "엄중히 받아들인다"고 했습니다.

4. 택배노동자 첫 평일휴일, 첫 가족여행

우리나라에 택배서비스가 시작되고 처음으로 택배노동자들에게 '평일 휴일'이 허락됐습니다. 아버지와 아들이 택배노동자인 한 가족도 20년 만에 다 같이 여행을 떠났습니다.

5. 남양주 대낮 인질극…그 순간 추가영상

어제 경기도 남양주에서 벌어진 대낮 인질극 당시 긴박했던 순간이 담긴 영상이 추가로 확보됐습니다. 끈질긴 추격전 끝에 경찰이 범인 차량을 멈춰 세우고 검거하기 직전까지의 상황이 고스란히 담겼습니다.

6. 오늘 일본군 위안부 피해자 기림의 날

지금 서울 청계천 일대에서는 일본군 위안부 피해자 기림의 날을 맞아 문화제 행사가 열리고 있습니다. 잠시 뒤, 현장 연결해보겠습니다.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