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오늘의 주요뉴스

입력 2020-06-04 20:05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1. 이번엔 노인 대상 다단계…12명 확진

국내 코로나19 신규 확진자 서른아홉 명 가운데 서른세 명이 수도권에서 나왔습니다. 특히 서울의 다단계 의심 업체에서 열두 명의 확진자가 나와 집단 감염에 대한 우려가 커지고 있습니다.

2. 질본 '청' 승격안…독립성·전문성 논란

질병관리본부를 보건복지부에서 떼어내 청으로 승격시키는 안을 놓고 논란이 일고 있습니다. 원래 취지였던 독립성과 전문성이 반영되지 않았단 지적입니다.

3. 이재용 부회장 영장…8일 구속심사

경영권 부정 승계 의혹을 수사하는 검찰이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과 옛 미래전략실 핵심 인물들에 대해서 구속영장을 청구했습니다. 영장실질심사는 다음 주 월요일에 열립니다.

4. 자산매각 본격 시작…일 '보복 예고'

강제 동원과 관련해서 우리 법원이 일본의 전범 기업에 첫 공시 송달을 결정하면서 본격적인 자산 매각 절차를 시작했습니다. 일본은 모든 선택지를 검토하겠다며 보복 조치 가능성을 시사했습니다. 

5. '가방 속 9살' 숨져…아동학대치사 적용

여행용 가방에 갇혀 정신을 잃은 아홉 살 어린이가 어제(3일) 끝내 숨졌습니다. 경찰은 가해 어머니에게 아동학대치사 혐의를 우선 적용하기로 했습니다 

6. 통합당 미래는?…김종인 위원장 출연

김종인 미래통합당 비상대책위원장이 뉴스룸에 출연합니다. 총선 패배 이후 침체에 빠져있는 통합당의 회생 방안과 차기 대선 전망까지 들어보겠습니다.

7. 코로나 시대 '플랫폼 노동'의 이면

이 차에 실려 있는 것들이 제가 오늘 새벽 배달해야 할 택배 상품들입니다. 저는 지금 플랫폼 노동의 한 형태인 택배 일을 하고 있습니다. 기업은 쉽고 빠르게 사람을 구할 수 있고, 노동자는 어디 속해 있지 않을 수 있는 플랫폼 노동, 물류 산업이 플랫폼화하고 있는 이 시대에 그 이면은 어떨까요. 잠시 후 밀착카메라에서 돌아봤습니다.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