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황교안 대표와 만찬서…TK 한국당 의원들 컷오프 반발

입력 2020-02-05 09:46 수정 2020-02-05 10:00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앵커]

자유한국당 공천관리위원회가 대구·경북 지역을 겨냥한 공천배제방침을 밝힌 것에 대해서 이 지역 의원들이 어제(4일) 황교안 대표를 잇따라 만나서 항의를 했습니다. 황 대표는 의원들의 우려를 공관위에 전달하겠다고 했습니다.

박현주 기자입니다.

[기자]

황교안 대표는 경북 지역 의원 10명과 어제 저녁 두 시간 동안 만찬을 함께 했습니다.

만찬에 앞서 출마 지역을 묻는 질문에 대해선 답을 피했습니다.

[황교안/자유한국당 대표 (어제) : 거듭 말씀드리다시피 우리 당에 가장 도움이 될 수 있는 그런 길을 찾고 있습니다.]

만찬에서 경북지역 의원들은 TK지역을 겨냥한 컷오프 방침에 불만을 쏟아낸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그러면서 "공천 심사 과정에서 기준과 절차를 공정하고 투명하게 해줄 것"을 요청했습니다.

최근 당 공천관리위원회가 대구 경북 지역의 컷오프 비율을 다른 지역에 비해 높이고, 대폭 물갈이를 예고한 데 대해 반발한 것입니다.

[김성원/자유한국당 대변인 (어제) : 컷오프 50%~70% 이렇게 계속 얘기가 나오는 것은 경북 도민들을 무시하는 처사일 수 있다, 언행을 자제해달라 이런 얘기도 했고요.]

이에 대해 황 대표는 "확인되지 않은 사실이 퍼지는 데 대해 유포자를 찾아내 강력하게 대응하겠다"고 답했습니다.

또 "김형오 공천관리위원장에게도 의원들의 우려를 전달하겠다"고 말했습니다.

앞서 대구 지역 의원 8명과 1시간 30여분간 가진 오찬에서도 의원들은 컷오프에 대한 불만을 집중적으로 제기했습니다.

관련기사

황교안 뜸 들이던 사이…이정현, '종로 출마' 선언 한국당, 공천 물갈이 본격화…"원외 인사도 컷오프 검토" 황교안 "총선 압승해 제왕적 대통령제 막을 개헌 추진" "탄핵 묻고 가자는 사람을 묻고 가야"…반감 드러낸 친박 한국당 러브콜…"안철수·김문수·전광훈, 통합 합류해야"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