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챔스-유로파리그 '영국 천하'…"축구가 집에 돌아왔다"

입력 2019-05-10 21:21 수정 2019-05-10 22:35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챔스-유로파리그 '영국 천하'…"축구가 집에 돌아왔다"

[앵커]

유럽 축구에서는 연일 드라마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첼시와 아스널의 유로파 리그 결승 진출로, 챔피언스리그에 이어 잉글랜드 팀끼리 유럽 축구의 패권을 다투게 됐습니다. 유럽 대항전 결승에 한 나라 출신 4팀이 나란히 오른 것은 처음입니다.

백수진 기자입니다.

[기자]

< 발렌시아 2:4 아스널|유로파리그 준결승 2차전 >

가슴으로 받아 망설임없이 쏜 슛.

수비수 사이에서 번개처럼 나타나 툭 건드려 넣고, 이번에는 측면을 파고들며 골대의 빈 공간에 정확히 꽂아 넣습니다.

이 다채로운 골들은 모두 아스널 오바메양의 발끝에서 나왔습니다.

골을 넣을 때면 영화 속 히어로로 변신하곤 했던 오바메양은 오늘도 가슴 앞에 X자를 그렸습니다.

아스널은 오바메양의 해트트릭에 힘입어 19년 만에 유로파리그 결승에 올랐습니다.

< 첼시 1:1 프랑크푸르트 (승부차기 4:3)|유로파리그 준결승 2차전 >

상대팀은 6년 만의 우승을 노리는 첼시, 첼시는 골을 넣어서가 아니라 막아서 이겼습니다.

연장전에 승부차기까지 이어진 혈투는 골키퍼 케파의 선방으로 마무리됐습니다. 

3달 전 감독의 교체 지시를 거부했던 악동이 유로파리그 결승행 문을 연 영웅이 됐습니다.

스페인 바르셀로나를 상대로 대역전 드라마를 쓴 리버풀과, 네덜란드 아약스의 돌풍을 잠재운 토트넘은 챔피언스리그 결승에서 만납니다.

이제 유로파리그까지, 유럽 축구의 패권 다툼은 잉글랜드 팀들의 집안 싸움이 됐습니다.

두 대회 역사상 처음 있는 일로 축구 종주국 잉글랜드는 "축구가 집으로 돌아왔다"며 들썩이고 있습니다.

(※ 저작권 관계로 서비스하지 않는 영상입니다.)

관련기사

가장 재미있는 0대 0?…골키퍼들의 '눈부신 선방 쇼' 심판 눈 피해 '뒷발질'…비디오판독에 딱 걸린 '비매너' '아차' 방심하는 순간 골…속고 속이는 페널티킥의 세계 점수판 바꾸고 영상 찍고…축구 골 세리머니 '진화' 토트넘도, 대표팀도 같은 고민…'손흥민 활용법' 찾아라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