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야당 "대통령 대국민 사과해야"…청해부대 집단감염 국정조사 요구

입력 2021-07-20 15:10 수정 2021-07-20 15:12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청해부대에서 코로나19 집단 감염이 발생한 데 대해 야당은 일제히 문재인 대통령과 국방부를 질타했습니다. 특히, 문 대통령이 이번 사태에 대한 사과의 메시지를 내놓지 않은 것에 대한 비판이 쏟아졌습니다.

 
청해부대원 코로나 19 집단 감염 언급하는 국민의힘 김기현 원내대표 〈사진=연합뉴스〉 청해부대원 코로나 19 집단 감염 언급하는 국민의힘 김기현 원내대표 〈사진=연합뉴스〉

김기현 국민의힘 원내대표는 오늘(20일) 원내대책회의에서 "방역 실패를 어느 누구 하나 책임지는 사람이 없다"며 "이제라도 국방부 장관과 합참의장을 즉각 경질해야 마땅하다"고 주장했습니다. 문 대통령을 향해선 "정중히 대국민 사과를 해야 한다”고 요구했습니다.

국민의힘 소속 국방위원회 위원들도 성명서를 통해 "청해부대에 도대체 무슨 일이 있었던 건지 우리 국민은 알아야 한다"며 진상규명을 위한 국회 국정조사를 요구했습니다.

한기호 국방위 국민의힘 간사는 “다음 주 월요일 국방위를 열고 책임을 묻겠다”라고 말했습니다.

안철수 국민의당 대표도 자신의 페이스북에 "군 통수권자는 사과하고 국방부 장관은 책임을 지는 것이 마땅합니다"라며 "이 정권은 말이 없습니다. 모두 어디로 숨었습니까"라고 지적했습니다.

국민의힘 대권 주자들도 소셜미디어를 통해 비판 입장을 내놨습니다. 유승민 전 국민의힘 의원은 "'모두가 책임이 있다'라는 식으로 어물쩍 넘어갈 순 없는 사안"이라고 했고, 원희룡 제주지사도 "자랑할 일에만 나타나고 안 좋은 일에는 뒤에 숨는 그 모습 그대로"라고 지적했습니다. 윤희숙 의원도 "만약 중환자가 한 명뿐이니 대통령이 사과할 만큼 심각하지 않다는 논리라면, 지금의 방역 4단계는 왜 필요합니까"라며 문 대통령을 저격했습니다.

최재형 전 감사원장은 이날 기자들과 만난 자리에서 “국가 명령에 따라 복무하는 군인들에게 국가가 너무 안일하게 대처했다”라고 비판했습니다.

어제 윤석열 전 검찰총장도 페이스북을 통해 “희생을 당연시하면 안 된다"며 "'백신 무장'이라도 최우선 순위로 해야 한다”고 주장했습니다.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