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유승민 "홍준표, 대법원 판결 남았는데 왜 출마하는지…"

입력 2017-03-16 15:55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유승민 "홍준표, 대법원 판결 남았는데 왜 출마하는지…"


유승민 바른정당 의원은 16일 "홍준표 경남지사는 아직 대법원 판결이 남아있는데 왜 출마하는지 이해가 잘 안 된다"고 직격탄을 날렸다.

유 의원은 이날 연세대에서 진행된 서울권대학언론연합회 합동 기자회견 직후 기자들과 만나 "출마는 자유"라면서도 이같이 말했다.

그는 "자유한국당과의 후보 단일화는, 자유한국당에 탄핵에 반대하고 아직 정치세력화하는 소위 진박들, 그 사람들이 정리되지 않고는 그 사람들의 지지를 받고 되는 후보라면 다시 한 번 생각해봐야 된다"고 밝혔다.

유 의원은 "자유한국당 안에서 탄핵 찬반, 어떤 세력의 지지를 받아 출마할 거냐 그게 문제가 될 것"이라며 "후보 단일화는, 자유한국당과 국민의당 양쪽 다 열려있는 가능성인데 자유한국당에 대해서는 탄핵과 그 이후 아직 거기 남아있는 진박 세력들에 대해 본인이 분명하게 해야 될 때"라고 주장했다.

그는 "자유한국당 자체가 친박에 대해 어떻게 정리하는지 봐야 한다"며 "친박 세력은 헌재 결정에도 승복 안 하지 않느냐. 그런 세력들과 같이 할 수는 없다"고 강조했다.

유 의원은 "당 자체가 헌재 결정에 대해 어떻게 입장을 정리하고 불복하는 세력을 어떻게 정리하는지까지 보고, 홍 지사의 경우 어떤 사람들의 대표성을 갖고 있는지 보고 단일화를 생각하겠다"고 밝혔다.

(뉴시스)

관련기사

황교안 불출마에 홍준표 지지율 상승…문재인 1위 지속 친박 김진태 "홍준표, 박 전 대통령 지운다 해놓고 서문시장서 출정식" [직격 인터뷰] 홍준표 "계파 정치, 자존심이 허용 안 해" 반기문 이어 황교안까지 불출마…여권 대선판 '출렁' '불출마' 황 대행이 남긴 '보수표'…누가 가져갈까?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