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심학봉 징계 불발에 여 의원들 여야따라 '온도차'

입력 2015-09-07 17:19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심학봉 징계 불발에 여 의원들 여야따라 '온도차'


성폭행 혐의를 받고 있는 무소속(전 새누리당) 심학봉 의원 징계안 처리가 7일 불발된 것을 두고 여야 여성 의원들이 온도차를 보이고 있다.

야당 의원들은 즉각적인 징계를 주장하고 있는 반면 여당 의원들은 여론몰이가 아닌 적절한 절차를 거쳐 처벌 여부가 결정돼야 한다는 입장이다.

새정치민주연합 전국여성위원회는 이날 오후 국회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국회는 더 이상 국민 앞에 '국회의원 제식구 감싸기'식 모습을 보여선 안 된다"며 "국회 윤리심사자문위 권고안을 받아들여 징계안을 절차대로 엄정하게 처리하라"고 질타했다.

위원장인 서영교 의원은 "제명이 가혹하다고 새누리당 남성 의원이 이야기한 것에 대해 분노하지 않을 수 없다"며 "박근혜 대통령이 가만히 있어선 안 된다. 새누리당 김무성 대표는 뭘하는 것이냐"고 목소리를 높였다.

서 의원은 "새누리당은 심학봉 의원과 공범이 되려는 것이 아닌지 심히 의심하지 않을 수 없다. 나라 망신이고 여성을 짓밟는 처사"라며 "새누리당은 각성해야 하며 박 대통령이 나서야 한다. 어떻게 하는지 지켜볼 것"이라고 강조했다.

유송화 부대변인도 논평을 내고 "소명을 이유로 징계를 미루는 것은 성폭행 혐의를 받고 있는 심 의원을 감싸고 도는 시간벌기"라며 "성폭행 사건을 별도로 하더라도, 국회가 열리고 있는 시간에 이틀이나 호텔로 여성을 불러들인 파렴치한 행동을 한 심 의원은 윤리적 문제로도 제명해야 마땅하다"고 지적했다.

반면 새누리당 여성 의원들은 심 의원의 징계가 마땅하다 생각하면서도 발언에는 신중한 입장을 보였다.

신의진 대변인은 구두논평을 통해 "국회의원이 윤리적 물의를 일으켜 사실관계에 근거해 징계를 받는 것은 당연지사"라면서도 "하지만 여론을 의식하고 정쟁 논리에 내몰려 절차적 민주성이 생략된 채 처리된다면 이 또한 바람직하지 않은 일"이라고 주장했다.

신 대변인은 "윤리특위가 국민적 불신을 해소하고 국민들의 눈높이에 맞는 올바른 판단을 내려주길 기대한다"며 공을 넘겼다.

문정림 원내대변인은 "야당은 오늘 징계 수위를 결정하자고 한 것이고 여당은 기회를 한 번 더 주자고 한 것"이라며 "제명은 징계의 마지막 수위이므로 본인 소명 기회를 포함해 회의를 한 번 더 갖자는 취지로 (새누리당에서) 얘기가 나온 것으로 안다"고 짐작했다.

류지영 의원은 "잘못 했으니 징계를 받아야 마땅하다"면서도 "그 문제는 윤리특위로 넘어갔으므로 거기서 잘 결론 나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한 발 물러섰다.

권은희 의원 역시 "윤리특위 나름대로 판단해서 했을 것"이라며 "비공개 회의 내용을 파악하지 못해서 섣불리 얘기하기 좀 그렇다"며 말을 아꼈다.

(뉴시스)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