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김성태 "이석채 1심 판결은 KT 내부 문제"…혐의 부인

입력 2019-11-01 10:29

법정 출석하며 "KT 전 사장 거짓증언 밝혀지지 않은 것 대단히 유감"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법정 출석하며 "KT 전 사장 거짓증언 밝혀지지 않은 것 대단히 유감"

김성태 "이석채 1심 판결은 KT 내부 문제"…혐의 부인

KT로부터 '딸 부정 채용' 형태의 뇌물을 받은 혐의로 기소된 자유한국당 김성태 의원이 1일 법정에 출석하면서 "이석채 회장의 업무방해 판결은 KT 내부의 문제"라면서 선을 그었다.

김 의원은 이날 오전 9시 30분께 서울남부지법에 출석하면서 이 전 회장의 1심 유죄 판결에 대한 심경을 묻는 취재진 질문에 "이 전 회장의 업무방해 판결은 KT 내부의 부정 채용 절차에 대한 위법성 여부를 판결한 것"이라면서 "이에 대한 법원의 판단을 존중한다"고 말했다.

이어 김 의원은 "그러나 저희 재판과 업무방해와는 별개"라면서 "국회 내에서 일상적인 국정감사 증인 채택 논의가 (부정 채용의) 대가인지, 청탁이 있었는지에 대한 문제는 앞으로 진실의 법정에서 가려지리라 본다"고 말했다.

그는 이어 "검찰이 짜놓은 각본대로 충실한 연기를 한 서유열 전 사장의 허위 진술과 거짓 증언이 제대로 밝혀지지 않은 것은 대단히 안타깝다"고 덧붙였다.

김 의원은 여전히 무죄를 주장하는지를 묻는 말에 "예 그렇습니다"라고 답한 뒤 법정으로 들어갔다.

이날 오전 10시부터 서울남부지법 형사13부(신혁재 부장판사) 심리로 김 의원과 이 전 회장의 뇌물 혐의 공판이 열린다.

(연합뉴스)

관련기사

김성태 뇌물혐의 공판…'딸 KT 부정채용' 대가성 쟁점 "김성태 딸 등 부정채용"…이석채 전 KT 회장 징역 1년 '딸 KT 부정채용' 김성태 법정에…'이력서 봉투' 쟁점 KT 이석채 '지인 리스트' 법정 공개…김성태 '중요도 최상' 표시 "김성태 딸 VVIP 관리…지시 거부하니 상급자가 욕설"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