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더 높이, 더 멀리…아찔한 두려움에도 '눈 위를 날다'

입력 2019-03-13 22:00 수정 2019-03-14 00:26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더 높이, 더 멀리…아찔한 두려움에도 '눈 위를 날다'


[앵커]

봄맞이가 한창인 3월에 북유럽 노르웨이에서는 스키점프 축제가 이어집니다. 200년 전에 스키점프가 시작된 그 곳에서는 열흘 동안 쉬지 않고 대회가 열립니다. 더 높이 멀리 날고 싶은 욕망을 담아서 올림픽 종목에 포함되지 않은, 스키 플라잉 부문도 펼쳐집니다.

온누리 기자입니다.

[기자]

< 스키점프 대회 '로 에어' / 노르웨이 릴레함메르 >

잔뜩 웅크린 채 내려오다가 한 번에 온 몸을 쭉 펴고 날아오릅니다.

2년 전, 스키를 신고 가장 먼거리인 253m를 날았던 오스트리아의 크라프트는 오늘(13일)도 가장 완벽한 자세로, 가장 먼 곳까지 뛰었습니다.

열흘 동안 노르웨이의 4개 도시를 돌며 쉬지 않고 열리는 스키 점프 대회.

선수들은 매일같이 맨 몸으로 시속 100km의 속도를 견디며 또 두려움과 싸웁니다.

미끄러운 눈 위에서 스키를 타고 내려오기도 어려운데 하늘을 난다는 불가능한 상상.

스키점프는 200년 전 시작됐습니다.

처음에는 20m를 날고도 신기해 했는데, 이제는 200m를 훌쩍 넘는, 말 그대로 비행도 이어집니다.

균형을 잡기 위해 팔을 휘젓던 선수들, 스키를 V자로 벌리면서 비행 거리는 점차 늘어났습니다.

거리 뿐 아니라 하늘을 나는 자세도 중요한데, 특히 멋지게 착지해야 더 높은 점수를 받을 수 있습니다.

6m 높이 공중에서 삐끗해 떨어지고 엄청난 속도 속에 눈밭을 구르며 어떤 때는 생명까지 위협하는 아찔한 스포츠.

올림픽에서는 스키 점프만 정식 종목이 됐지만 국제대회에서는 더 높은 곳에서 내려와 더 멀리 날아가는 것을 겨루는 스키 플라잉 종목도 펼쳐집니다.

(※ 저작권 관계로 영상을 서비스하지 않는 기사입니다.)

관련기사

쇼트트랙 남녀 계주 동반 우승…임효준 4관왕 '살얼음' 파도에도 바다로…매서운 겨울, 서핑의 매력 축구, 육상서도…위대한 엄마 선수들의 '불굴의 도전' 등, 발, 머리까지…온몸 던지는 배구, 기상천외 장면들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