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오늘의 주요뉴스

입력 2018-06-09 20:10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1. 북·미 정상, 내일 싱가포르 도착

사흘 앞으로 다가온 북미정상회담을 위해 북한 김정은 위원장과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내일(10일) 차례로 싱가포르에 도착합니다. 트럼프 대통령은 이번 회담을 평생 준비했다며 기대감을 나타냈고, 실무를 맡은 폼페이오 장관 역시 결과를 낙관한다고 했습니다.

2. 북·미 숙소·회담장 '보안 강화'

북미 회담장과 두 정상이 묵게 될 숙소 주변은 일반인의 출입이 통제되는 등 보안이 한층 강화됐습니다. JTBC는 내일부터 사흘간, 손석희 앵커와 함께 두 정상의 역사적인 만남을 싱가포르에서 생생하게 전해드립니다.

3. 지방선거 최종 사전투표율 20.14%

6·13 지방선거 사전투표율이 20.14%로 최종 집계됐습니다. 4년 전 지방선거는 물론 20대 총선 때보다도 높습니다. 선거 전 마지막 주말, 더불어민주당 추미애 대표는 대구·경북을, 자유한국당 홍준표 대표는 부산을 찾았습니다.

4. D-4…거세진 '네거티브' 공방

선거가 막바지에 접어들면서 후보들간의 네거티브 공방이 점점 더 거세지고 있습니다. 한편 인천 지역 비하 발언으로 논란이 됐던 정태옥 의원에 대해선, 자유한국당이 징계 절차에 들어갔습니다.

5. 승용차-오토바이 충돌…2명 사망

오늘 오전 서울 용산 미군기지 앞에서 승용차와 오토바이가 부딪쳐 승용차에 타고 있던 15살 미국인 여학생과 오토바이 운전자가 숨졌습니다. 승용차 운전자는 50대 미국인 군무원으로 딸을 데리고 부대 안으로 들어가는 순간 직진하던 오토바이와 충돌한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