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우원식 "빚으로 집 사서 돈 버는 시대는 갔다"

입력 2017-10-23 11:30

"가계부채 대책, 한국 경제 족쇄 푸는 열쇠"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가계부채 대책, 한국 경제 족쇄 푸는 열쇠"

우원식 "빚으로 집 사서 돈 버는 시대는 갔다"


더불어민주당 우원식 원내대표는 23일 "빚으로 집을 사서 돈을 벌 수 있는 시대는 갔다"고 밝혔다.

우 원내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가계부채 종합대책' 당정 협의의 모두발언에서 "오늘 당정 협의를 통해 다듬어 내일 발표될 대책은 강력하고 세심한 정책이 될 것"이라며 이같이 강조했다.

우 원내대표는 "신(新) DTI(총부채상환비율) 도입 등 다주택자 대출규제 강화 방안과 다중 채무자, 저신용 저소득자, 영세 자영업자 등 취약계층을 위한 맞춤형 대책이 (가계부채 대책의) 골자"라고 설명했다.

그는 "조만간 금리 인상 가능성이 매우 큰 것으로 점쳐지는 상황에서 1천400조 원에 육박한 가계부채의 선제 대응이 필요하다"며 "문재인 정부가 추진한 두 차례의 부동산 대책으로 (가계부채) 증가율은 둔화했지만, 여전히 높다"고 말했다.

그는 이어 "(가계부채 종합대책이) 한국 경제 성장의 발목을 잡는 족쇄가 안 되도록 하겠다"며 "이번 대책은 족쇄 푸는 열쇠"라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가계부채 대책은) 소득주도 성장의 걸림돌을 없애고 성장의 발판을 마련할 계기가 될 것"이라며 "당 차원에서 모든 역량을 동원해 문재인 정부의 정책 추진을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정부·여당은 이날 협의를 토대로 24일 가계부채 종합대책을 발표한다

(연합뉴스)

관련기사

"보유세 빼고 나올건 다나와"…집값·가계빚 이젠 잡힐까 '주담대 5%돌파' 저금리시대 종결…기준금리 오르면 더 뛴다 '금수저' 미성년자 4만명…미리미리 '쪼개기 증여' 우려 연준 "미 경제, 허리케인 영향 있었으나 완만한 속도 성장" 24일부터 투기과열지구내 재건축·재개발 5년내 재당첨 금지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