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외교부 "중국 '한류 금지령' 부인 주목…사실관계 파악"

입력 2016-11-22 16:30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외교부 "중국 '한류 금지령' 부인 주목…사실관계 파악"


외교부는 22일 중국 정부 당국자가 '한류 금지령'을 공식 부인했다는 점에 주목하며, 관계 부처를 중심으로 사실관계를 파악하고 대책을 수립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조준혁 외교부 대변인은 이날 정례브리핑에서 중국 정부가 주한미군의 고고도미사일방어체계 사드(THAAD) 배치에 대한 보복으로 한류를 규제하고 있다는 보도와 관련해 "정부는 중국 정부 당국자가 이른바 '한류 금지령'은 들어본 바 없다고 공식 부인한 점에 주목하고 있다"며 이같이 말했다.

조 대변인은 이어 "중국 측은 한·중 간 인문교류에 지속적으로 적극적인 태도를 가지고 있다고 했다"며 "우리 정부 역시 이러한 입장에 공감하고 있으며, 문화 등 인문분야 교류 협력은 한·중 관계의 기초로서 어떠한 외생적 상황에서도 굳건히 발전시켜나가야 한다는 입장"이라고 밝혔다.

조 대변인은 그러면서 "정부는 이 점을 염두에 두고 문화체육관광부 등 유관부처, 그리고 문화산업계 등과 긴밀한 협업 하에 문화교류 관련 정확한 사실관계 파악, 필요한 대책수립 등의 노력을 지속해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아울러 한류공연 등 중국 현지에서의 공연 진행 실태와 관련해서도 "정보를 공유해 가며 관련 대책을 수립해 나갈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뉴시스)

관련기사

사드 배치 급물살에…중국 '한류 금지령' 초강경 압박 '사드 부지' 맞교환 확정…외교·안보는 유독 일사천리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