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2차 온라인 개학 했지만…원격수업 접속 지연 여전

입력 2020-04-17 07:59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앵커]

지난 주 중3·고3에 이어서 초등학교 저학년을 제외한 나머지 학년들이 어제(16일) 가정에서 온라인으로 개학을 맞았는데 접속 문제는 여전했습니다. 학부모들과 선생님들은 일단은 아이들이 이렇게라도 배울 수 있도록 지금 상황에서 최선을 다하고 있지만 빨리 사태가 안정적으로 나아져서 등교 개학을 하게 되길 바라는 마음뿐입니다.

이자연 기자입니다.

[기자]

[들려요? 들리면 어떻게 하기로 했지?…네 들려요, 좋아요.]

잘 들리냐는 선생님의 질문에 화면 속 학생들이 일제히 브이 모양을 만들어 보입니다.

선생님과 학생들이 화면으로 다 함께 만난 건 어제가 처음입니다.

애초 예정보다 한 달 반이 늦어진 개학입니다.

어제 전국에서는 학생 312만여 명이 온라인 개학을 맞았습니다.

먼저 개학한 중3과 고3 학생들을 합하면 400만 명가량이 매일 원격으로 수업을 듣는 겁니다.

하지만 SNS에선 E클래스에 올라온 영상이 끊기고 로그인이 안 된다는 불만 글이 줄을 이었습니다.

개학을 기다렸던 학생들은 난감합니다.

[옥모 군/중1 학생 : (접속이) 안 되니까 당황스러웠어요. 내가 뭐 잘못한 건가, 이러면서 불안감도 들고요.]

원격수업 환경이 불안정하단 지적이 계속 나오지만, 정부는 교실 수업을 하는 건 아직 이르다고 했습니다.

[정세균/국무총리 : 학교의 문을 여는 것은 우리 아이들의 안전과 직접 관련된 일이기 때문에, 보수적인 자세로 신중하게 접근해야 할 것입니다.]

등교 개학을 했다가 집단감염이 발생한 싱가포르의 사례가 있는 만큼 좀 더 늦추면서 학교 방역을 꼼꼼히 점검할 계획입니다. 

관련기사

'한국 방역 배우자' 세계 이목 쏠려…온라인 세미나 활발 '312만명 접속' 2차 온라인 개학 앞두고…EBS '또 먹통' 중3·고3부터 첫 '온라인 개학' 시작…"출석률 96~99%" "접속했나요" 화상 조회로 출석체크…온라인 수업 풍경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