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홍명보 감독, 축구협회가 원하는 이유는?

입력 2013-06-19 15:38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홍명보 감독, 축구협회가 원하는 이유는?


차기 국가대표팀 감독은 홍명보 전 올림픽대표팀 감독이 될 가능성이 높다. 허정무 축구협회 부회장은 황보관 기술위원장과 함께 19일 서울 신문로 축구회관에서 기자회견을 가졌다. 기자회견에 앞서 기술위원회를 가진 축구협회는 그 결과 감독 후보를 4명으로 축소했으며, 다음주 초 선임 작업을 완료할 계획이다.

허 부회장은 다른 세 명의 후보가 누군지 밝히길 꺼렸으나, '확정설'이 있던 홍명보 감독만 가장 유력한 후보라고 인정했다. 후보가 누군지 함구한 이유가 "후보들의 자존심"이었음을 감안하면, 유일하게 이름이 밝혀진 홍명보 감독이 다른 후보에 말릴 가능성은 낮은 셈이다. "1순위라긴 어렵다"라고 했지만 사실상 1순위임을 인정했다.

허 부회장은 홍 감독의 장점을 다양하게 거론했다. "가장 긍정적으로 본다"며 "월드컵에 선수로서 4회 출전한 경력"과 "그만한 성적을 올렸다"는 점을 먼저 꼽았다. 또한 "(대표팀) 코치로서도 참가햇으며 올림픽 감독으로도 좋은 성적을 올렸다"고 했다. 월드컵 본선을 이끈 경험은 없지만 비슷한 경험이 풍부하다는 것이다.

또한 "본선에 나갈 선수 중 대다수가 홍명보 감독과 함께 생활했다"며 앞으로 대표팀 주축이 될 2012 런던 올림픽 세대가 홍 감독을 따른다는 점도 거론했다.

홍명보 감독은 현재 미국에서 휴식을 취하고 있다.

김정용 기자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