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썰전' 유전자 산업 분석…'게놈 연구원' 조윤성 씨 출연

입력 2016-06-23 11:31

방송 : 6월 23일(목) 밤 10시 50분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방송 : 6월 23일(목) 밤 10시 50분

'썰전' 유전자 산업 분석…'게놈 연구원' 조윤성 씨 출연


'썰전' 유전자 산업 분석…'게놈 연구원' 조윤성 씨 출연


JTBC 이슈 리뷰 토크쇼 '썰전'에서 최근 각광받고 있는 유전자 관련 이슈를 다룬다.

'썰전' 2부 경제 이슈 코너 '썰쩐'에서는 100세 시대에 발 맞춰 유전자 산업이 경제에 미치는 영향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었다. 이번 주제에는 특별히 울산과학기술원의 '게놈 연구원' 조윤성 씨가 출연해, 전문적이고 자세한 정보를 전달했다.

본격적인 주제 시작에 앞서, 김구라는 대뜸 조윤성에게 "우매한 질문일 수도 있지만, 생긴 게 비슷한 사람들이 나중에 보면 유전자도 비슷하냐"며, "(조윤성이) 나와 '마이 리틀 텔레비전'을 같이 하는 FD 권도우와 닮아 물어본 것"이라고 말해 현장을 폭소케 했다.

그 밖에, 헐리웃 스타 안젤리나 졸리의 사례로 본 '유전자 추적' 검사, 원하는 대로 유전자를 편집할 수 있는 '유전자 가위' 기술, 그동안 법 규제로 의사를 통해만 가능했던 유전자 의뢰와 관련된 흥미로운 소식을 전해줄 '썰전'은 오는 23일(목) 밤 10시 50분에 방송된다.

(JTBC 방송뉴스팀)

관련기사

'썰전' 유시민 "신공항, 잘못하면 활주로에 고추 말리게 될 것" '썰전' 유시민이 밝힌 섭외 비하인드 스토리…현장 웃음바다 '썰전' 전원책, 신공항 입지 논란에 "유시민은 TK, 난 PK다" '썰전' 이철희·김성태 특별출연…김성태 "여당, 총선 반성 모드"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