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멜로가 체질' 서른 살 워킹맘 한지은, 어떻게 시청자 공감 얻어냈나

입력 2019-08-13 11:28

"아직 어린 서른, 엄마는 처음이라 서툴러요"
한지은 "'존버'하고 있는 한주, 언젠가 사이다 터질 날 있겠죠?"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아직 어린 서른, 엄마는 처음이라 서툴러요"
한지은 "'존버'하고 있는 한주, 언젠가 사이다 터질 날 있겠죠?"

'멜로가 체질' 서른 살 워킹맘 한지은, 어떻게 시청자 공감 얻어냈나

'멜로가 체질'의 한지은이 서른 살 워킹맘의 일상을 리얼하게 선보였다. 서른 되면 어른 될 줄 알았겠지만, 아직도 성장중인 어찌 보면 어린 나이. 더군다나 누구에게나 처음이라 서툰 엄마란 자리를 버텨내며, 안방극장에 진한 공감을 선사한 것.

JTBC 금토드라마 '멜로가 체질'(극본 이병헌, 김영영, 연출 이병헌, 김혜영, 제작 삼화네트웍스)에서 드라마 제작사의 마케팅팀장이자 9살 아들을 홀로 키우는 워킹맘 황한주(한지은). 그녀를 보기 위해 남자들이 줄을 서던 대학 시절도 있었지만, 괴짜 같은 남자 노승효(이학주)를 만나고 삶은 180도 바뀌었다. '웃긴 남자'가 좋다는 그녀를 위해 길거리에 서서 밤이 새도록 웃겨주던 때도 있었던 그가 "행복을 찾고 싶다"며 떠난 것. 한주에게 남은 건 육아의 고단함과 생활고뿐이었다.

홀로 아들 인국(설우형)을 키우기 위해 드라마 제작사에 입사한 한주. 드라마가 끝나가는 데도 PPL을 성사시키지 못하자, 주인공이 총을 맞고 쓰러지는 긴박한 엔딩 장면에 '젤리포'를 몰래 살포시 넣어 놨다. 돌아온 건, 악에 받친 감독의 욕. 그 와중에도 안절부절 못했다. 아기가 아프다는 전화가 계속 걸려오고 있었기 때문. 어둠이 짙게 내린 밤, 병원에서 인국을 안고 홀로 들어온, 아무도 없는 집도 깜깜했다. TV에선 인기 개그맨이 된 전남편이 나오고 있고, 한주는 그제야 참아왔던 눈물을 터뜨렸다. 그녀의 울음소리와 그걸 들은 인국이 따라 우는 소리만 울리는 집안, 한주는 그렇게 하루하루를 살아냈다.

워킹맘의 고충을 리얼하게 드러낸 이 장면은 시청자들로 하여금 '한주가 울 때 나도 따라 울었다', '짠내에 눈물 줄줄', '아기 엄마인데 너무 공감됐다' 등의 반응을 이끌었다. 이 리얼리티는 사실 한순간에 만들어진 것은 아니었다. 한지은은 "워킹맘이라는 역할은 내가 가진 경험치로는 알기 힘든 것이 많다고 생각했다"며 "초등학생 자녀를 둔 워킹맘도 찾아뵙고, 일상에서 일어나는 여러 이야기를 들었다"고. "그 덕에 한주라는 존재가 더 가깝게 다가왔다"던 한지은, 숨은 노력이 고스란히 반영된 장면이었다.

"한주도 아직 한참 어린 서른 살이다. 모성애 안에서도 서툰 게 많을 거다"며 캐릭터에 대한 생각을 밝힌 한지은. 전남편에게도 싫은 소리 한 마디 못하고 보내줬을 만큼 여린 심성의 소유자지만, 아직도 프로 엄마, 프로 마케터엔 못 미치지만, "그럼에도 요즘 말로 '존버'하고 있는 한주가 아프지만 대견하다"고 했다. 그리고 언젠가 그런 한주에게 사이다가 터질 날을 기다린다고. 아직 2회만이 방영됐으니, 날은 많이 남았다. 시청자들도 벌써부터 그녀의 좀 덜 힘든 앞날을 고대하고 있으니까.

'멜로가 체질' 매주 금, 토 밤 10시 50분 JTBC 방송.

(사진 : '멜로가 체질' 방송 화면 캡처)
(JTBC 뉴스운영팀)
 

관련기사

'멜로가 체질' 천우희에게 이런 '똘끼'가?…시청자 사로잡은 모먼트 셋! '멜로가 체질' 천우희X안재홍 '가슴이 폴짝폴짝', 시작할까? '멜로가 체질' 위키미키 김도연 특별 출연! 통통 튀는 활약 예고 '멜로가 체질' 천우희-전여빈-한지은, 첫 회부터 웃음+눈물 '멜로가 체질' 천우희X전여빈X한지은의 웃음 블랙홀 스타트!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