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4·16연대 "세월호 '증거인멸' 황교안, 선거여론조사서 빼야"

입력 2019-01-30 11:37

중앙선관위에 공문 접수…사회적 참사 특조위에 조사 신청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중앙선관위에 공문 접수…사회적 참사 특조위에 조사 신청

4·16연대 "세월호 '증거인멸' 황교안, 선거여론조사서 빼야"

4월16일의약속국민연대(4·16연대)는 30일 "세월호 참사 당시 법무부 장관으로서 범죄를 은닉하고 증거를 인멸했다"며 황교안 전 국무총리를 차기 대통령 선거 여론조사에서 제외할 것을 중앙선거관리위원회에 촉구했다.

4·16연대는 이날 오전 서울 종로구 서울특별시선거관리위원회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이렇게 밝혔다.

4·16연대는 중앙선관위 중앙선거여론조사심의위원회에 보내는 진정 공문에서 "황 전 총리는 세월호 참사에 대한 광주지검의 수사에 외압을 행사해 수사가 의뢰된 상황"이라며 "이런 중대 범죄 혐의의 기소 대상자가 각 언론방송사와 여론조사기관을 통해 국민에게 여과 없이 노출되는 것은 국민의 공익적 의사에 반하는 것"이라고 밝혔다.

그러면서 "여론조사의 공정성을 엄격히 다뤄야 할 여론조사심의위에서 신중하고 공정한 검토와 기준도 없이 중대 범죄 혐의자를 노출하는 것은 미래 세대의 가치관과 국민의 권익을 보호해야 하는 헌법 기관으로서 자기 의무를 다하지 않는 것"이라며 "여론조사에 황 전 총리가 올라가지 않도록 즉각 검토하고 조치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이 단체는 이날 오후에는 가습기 살균제 사건과 4·16 세월호 참사 특별조사위원회를 방문해 황 전 총리의 세월호 참사 조사 방해에 관해 조사 신청서를 유가족과 함께 접수한다.

(연합뉴스)

관련기사

한국당 입당 14일 만에…황교안, 당 대표 출마 선언 '태극기 세력'에 "귀한 분들"…보수 품기 나선 황교안 황교안 "규정 바꾸면 돼" 오늘 전대 출마 선언…갈등 커지나 황교안 "386철학·북 찬양 세력" 거론하며 출사표…의도는? 김병준 "'황교안·오세훈 출마 가능' 결정 바뀔 가능성 안 커"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