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고3 예정대로 20일 등교 수업…교육부 "입시 일정 고려"

입력 2020-05-17 19:53 수정 2020-05-17 20:58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앵커]

고등학교 3학년들이 예정대로 이번주 수요일에 학교에 가게 됩니다. 입시 일정을 고려할 때 더는 미룰 수 없다는 건데요. 바로 취재기자 연결합니다.

이상화 기자, 조금 전 브리핑이 있었죠. 정부도 아무래도 이태원 클럽에서 시작된 감염이 이어지고 있어서 고민을 많이 했을 것 같은데 개학을 결정한 이유를 뭐라고 설명했습니까?

[기자]

네, 교육부는 질병관리본부와 여러 전문가들과 함께 지속적인 협의를 했다고 말했습니다.

이태원 클럽 확진자 수가 줄어들고 있고, 등교 개학을 계속해서 미룰 순 없다는 이유입니다.

특히 고등학교 3학년의 경우 입시 문제가 고려됐습니다.

또 사회진출을 앞두고 있는 특성화고 학생이나 예술·체육 분야 학생 등은 학교 지도가 절실하다고 말하기도 했습니다.

[앵커]

그럼 고3은 그렇고요. 다른 학년들은 어떻게 되나요?

[기자]

다른 학년들도 정부가 이미 밝힌 것과 같이 등교 개학을 하게 됩니다.

20일 수요일부터 고등학교 3학년 학생들이 등교 개학을 하게 되고요.

그 다음 주인 27일부터 나머지 학년들이 차례로 등교 개학을 하게 될 예정입니다.

[앵커]

학교에서 아이들이 감염되는 걸 막기 위한 대책은 어떻게 나왔습니까?

[기자]

오늘(17일) 브리핑에서 가장 많이 나온 이야기는 학생 분산 대책이었습니다.

교실 밀집도를 낮춰서 감염 가능성을 줄이는 방법입니다.

다만 교육부가 일률적으로 특정 방법은 말하지는 않고 각 교육청과 학교들이 창의적으로 방법을 마련해 달라고 요청했습니다.

초등학교와 중학교, 고등학교의 상황이 모두 다를 수 있고 지역별로 상황이 다를 수 있기 때문입니다.

다만 몇 가지 예를 들었는데요.

초등학교 같은 경우는 3부제나 5부제 같이 학생들이 번갈아가면서 등교를 할 수 있는 방법을 제시를 했고요.

미러링 동시수업이라는 방식도 제시가 됐습니다.

한 반을 두 그룹으로 나눠서 다른 교실에 앉힙니다.

그리고 교사는 한쪽 교실에서만 수업을 하고 나머지 교실 학생들은 그 영상을 보는 방식입니다.

[앵커]

그런데 정부도 그렇고 학교 현장도 그렇고 걱정이 없지는 않을 것 같습니다.

[기자]

맞습니다. 4차 감염 사례가 나오고 있고 특히 학생 감염 사례가 나타나고 있어서 걱정이 큰 상황입니다.

청와대 국민청원에서도 등교 개학을 미뤄달라는 청원글이 올라왔습니다.

이미 답변 기준인 20만 명을 넘긴 상황입니다.

때문에 고3은 입시 일정을 고려해서 먼저 개학을 하더라도 나머지 학년들은 온라인 교육을 조금 더 이어가야 된다는 의견도 나오고 있는 상황입니다.

[앵커]

잘 들었습니다. 이상화 기자였습니다.

관련기사

고3 반을 둘로 나눠 '밀집도' 낮추겠다지만…우려 여전 "선생님 고맙습니다"…스승의 날, 텅 빈 교실에 깜짝 선물 교육부 "추가 연기 없다"…고3, 예정대로 20일 등교수업 연휴 때 이태원 등 찾은 서울 교직원 158명…학교도 '비상'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