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어린이집 교사 70% "급식비리 목격"…원장 비리 폭로도

입력 2018-10-17 21:10

'비리 유치원' 공개에 어린이집 조사 요구 빗발
복지부 "어린이집 2000여 곳 집중점검"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비리 유치원' 공개에 어린이집 조사 요구 빗발
복지부 "어린이집 2000여 곳 집중점검"

[앵커]

유치원과 함께 어린이집도 조사하라는 요구가 커지고 있죠. 때마침 어린이집 교사들이 오늘(17일) 직접 실태를 고발했습니다. 온라인 설문조사를 했더니 "급식비리 정황을 봤다"는 교사가 70%를 넘었습니다. 복지부는 어린이집 2000여 곳을 집중 점검하기로 했습니다.

배양진 기자입니다.
 

[기자]

식판에 묽은 수프와 빵 반쪽이 덩그러니 놓여 있고, 얇게 자른 사과 두 조각이 간식으로 올라 왔습니다.

경기도 오산의 한 어린이집에서 아이들에게 준 음식입니다.

비리유치원 명단이 공개되자 어린이집도 함께 조사하라는 목소리가 빗발쳤던 이유가, 이런 부실한 급식 때문이었습니다. 

그런데 오늘 일부 어린이집 교사들이 급식 비리가 만연해 있다고 주장했습니다.

공공운수노조와 한 시민단체가 온라인 설문 조사를 실시했는데, 조사에 응한 보육교사 중 70%가 급식 비리 정황을 봤다고 답한 것입니다.

[권남표/공공운수노조 보육사업단 조직국장 : 식자재 구입비를 아끼려 아이들에게 간식을 주지 말라고 하는 원장, 두부 두 모로 50인분의 국을 끓이게 한 원장까지.]

어린이집 원장의 구체적인 비리 행위도 잇달아 폭로했습니다. 

[이현림/공공운수노조 보육지부 대표지부장 : 컴퓨터, 에어컨, 선풍기, 주방기구, 밥솥 이런 것들을 사놨다고만 하고 고스란히 원장 집으로…]

복지부는 지자체와 함께 다음주부터 비리 정황이 있는 어린이집 2000여 곳을 집중 점검하기로 했습니다.

조사 결과 비위가 드러나면 위반 정도에 따라 운영정지와 시설폐쇄, 원장 자격정지 등의 행정 처분을 내릴 방침입니다.

관련기사

어린이집 교사 70% "급식비리 목격"…"식자재 구매비로 술도 사" 미역국에 미역 한 조각 둥둥…말뿐인 식약처 급식관리 센터 식단표는 '장식'?…원장 입맛대로 바꿔도 제재 못해 물 같은 국에 반찬 '텅텅'…'수백억' 어린이 급식관리 실태 어린이집 식단표는 '장식'?…지원만 받고 원장 입맛대로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