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삼성, 호주 캔버라에 패배…아시아시리즈 결승행 좌절

입력 2013-11-19 00:29 수정 2013-11-19 00:33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앵커]

아시아시리즈에 참가하고 있는 프로야구 삼성이 졸전 끝에 호주 챔피언 캔버라한테 져 결승 진출에 실패했습니다.

대만 현지에서 안의근 기자입니다.


[기자]

한 수 아래로 여겼던 캔버라 타격은 초반부터 매서웠지만, 삼성 수비는 헐거웠습니다.

1회초 상대에게 연속도루로 선취점을 뺏긴 삼성, 1회말 동점을 만들었지만 2회 밀어내기로 한 점, 3회 박석민의 송구실책으로 또 한 점을 내주면서 점수는 1대3으로 벌어졌습니다.

박한이의 희생플라이로 다시 한 점차로 좁혔지만 문제는 4회, 선발 배영수를 내리고 결승전 선발로 아껴뒀던 차우찬까지 불러냈지만 상대의 적시타와 실책이 겹치며 2대5까지 밀렸습니다.

삼성은 발야구로 반격에 나섰습니다.

5회 대주자 박찬도가 도루에 이어 정형식의 적시타 때 홈을 밟아 한 점을 보탰고, 정형식의 연속도루로 만든 1사 만루에서 박석민의 땅볼 타구 때 주자 두 명이 들어와 5대5 동점을 만들었습니다.

하지만 연장 10회 안지만이 잭 머피에게 투런홈런을 내주며 삼성은 고개를 떨궜습니다.

지난해 이어 또다시 결승 무대를 밟지 못한 삼성, 우리 프로야구의 국제경쟁력에 물음표를 남겼습니다.

관련기사

우동균이 구한 류중일의 최소실점 규정 악몽 아시아까지 접수? 삼성, 대만 퉁이 꺾고 준결승 진출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