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김황식 "'서산 성폭행 사건' 응분의 처벌 받아야"

입력 2012-08-22 14:18

총리실 간부회의.."사회적 양식 저버리는 일"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총리실 간부회의.."사회적 양식 저버리는 일"


김황식 "'서산 성폭행 사건' 응분의 처벌 받아야"

김황식 국무총리는 22일 충남 서산의 피자가게 아르바이트생이 사장으로부터 성폭행을 당한 뒤 자살한 사건과 관련, "(고용주는) 응분의 처벌을 받아야 한다"고 밝혔다.

김 총리는 이날 오전 세종로 정부중앙청사에서 열린 간부회의에서 "젊은 사람들이 아르바이트를 통해 스스로 학비나 생활비를 버는 것을 격려해주지는 못할 망정 깊은 상처를 남기는 것은 심각한 범죄행위"라며 이같이 말했다.

김 총리는 "등록금이나 생활비를 마련하기 위해 시간제 아르바이트를 하는 여성을 상대로 행해지는 폭력은 심각한 인권 침해일 뿐 아니라 궁박한 처지에 있는 우리 이웃이나 어린 학생들에 대한 사회적 양식을 저버리는 일"이라고 비판했다.

그러면서 "관계 부처는 성폭력 외에도 임금 체불, 최저임금 위반 등에 대한 기존의 대책을 점검하고 근로감독을 보다 엄격히 해나감으로써 이들의 인권보호에 만전을 기해주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김 총리는 오후에는 정부중앙청사 민방위 종합상황실을 방문해 훈련상황을 점검하고 관계자들을 격려했다.

김 총리는 "최근 북한이 새로운 체제하에서 다양한 형태로 우리의 안보를 위협하고 있는 상황인 만큼 새로운 각오와 적극적인 자세로 훈련에 임해달라"고 말했다.

(연합뉴스)

관련기사

"자살 여대생, 예뻐서 뽑았다고?" 신상 털린 성폭행범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