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오늘의 주요뉴스

입력 2019-07-21 20:09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1. 상주 3.9, 올 최대 내륙지진…곳곳 진동

오늘(21일) 오전 경북 상주에서 규모 3.9의 지진이 일어났습니다. 올해 육지에서 일어난 지진 가운데 가장 큰 규모인데, 진동을 느꼈다는 신고가 수도권을 포함한 전국 곳곳에서 280건이나 들어왔습니다.

2. '아베 중간평가' 오늘 일본 참의원 선거

아베 정권에 대한 중간 평가 성격을 띠는 참의원 선거가 오늘 치러졌습니다. 선거 결과에 따라 우리나라에 대한 '수출 규제 조치' 등 한국 때리기가 어떤 영향을 받을지도 주목됩니다.

3. 조국 "궤변 동조 개탄"…이인영 "신친일"

조국 청와대 민정수석이 오늘 페이스북에 일본 궤변에 동조하는 정치인을 개탄한 가운데 이인영 민주당 원내대표도 추경안 처리에 협조하지 않는 자유한국당을 "신친일"이라고 공격했습니다. 나경원 자유한국당 원내대표는 청와대와 여당이 친일 몰이를 한다고 주장했습니다.

4. '버림받은 50년'…사할린 징용 동포들

일제 만행에 대한 '개인 배상 청구권' 문제가 불거지면서 사할린 강제징용 동포들의 문제에도 관심이 모이고 있습니다. 제대로 된 임금을 받지 못한 채 전쟁이 끝난 뒤에도 50년 동안 버림받았던 이들의 이야기를 들어봤습니다.

5. '생명선' 위협…문 닫는 지방 응급실들

지방 병원의 응급실이 사라지고 있습니다. 주민들이 30분 안에 응급실에 가지 못하는 지역이 전국에 99곳이나 되는 것으로 JTBC 취재 결과 파악됐습니다.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