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일, 한 징용피해자 미쓰비시 자산압류 신청에 "극히 심각"

입력 2019-03-07 16:50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일, 한 징용피해자 미쓰비시 자산압류 신청에 "극히 심각"

일본 정부가 7일 한국 강제징용 피해자들이 미쓰비시중공업의 자산에 대한 압류 신청을 한국 법원에 한 것에 대해 "극히 심각한 상황"이라는 입장을 재차 밝혔다.

일본 정부 대변인인 스가 요시히데(菅義偉) 관방장관은 이날 오후 정례 기자회견에서 "그런 일이 행해지는 것은 극히 심각한 상황이다"라며 "한국 정부가 이런 (한일 청구권) 협정 위반 상황을 해결하기 위해 일본과의 국가 간 협의에 응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스가 장관은 "일본은 한국 정부에 협의에 응할 것을 거듭 요구하고 있다"며 "한국이 당연히 성의를 갖고 협의에 응해야 할 문제라고 생각한다"고 덧붙였다.

한국 대법원은 작년 11월 말 근로정신대 피해자 양금덕(90) 할머니 등 5명이 미쓰비시를 상대로 낸 손해배상 청구 소송 상고심에서 1인당 1억~1억2천만원을 배상하라는 판결을 확정했지만, 미쓰비시 측은 배상을 이행하지 않고 있다.

이에 지난 1월 별세한 김중곤 씨를 제외한 원고 4명은 이날 서울중앙지법에 미쓰비시중공업을 상대로 한 자산 압류명령 신청을 했다.

(연합뉴스)

관련기사

[르포] ① "그곳은 지옥"…강제징용 현장, 아소탄광을 가다 [르포] ③ 70여 년 흘렀지만 선명한 기억…징용 피해 밝힐 증거는 [르포] ② 강제징용으로 얻은 부, 대 이어 정치…'아소 제국' 울산에 '강제징용 노동자상' 건립…부산에선 또 무산 우토로 마을, 퇴거 위기 넘겼지만…철거되는 '애환의 역사'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