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필리핀서 한국인 남녀 3명 피살…모두 머리에 총상

입력 2016-10-13 15:33 수정 2016-10-13 15:33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앵커]

필리핀에서 한국인이 또다시 피살됐습니다. 남녀 3명이 총에 맞아 숨졌는데요. 올 들어서만 벌써 6명째 한국인 피살이 이어지면서 교민사회 불안도 커지고 있습니다.

박상욱 기자가 보도합니다.

[기자]

지난 11일 필리핀 수도 마닐라에서 약 76km 떨어진 바콜로시의 사탕수수농장 인근에서 한국인 3명이 숨진 채 발견됐습니다.

앙헬레스의 한인타운과는 25km 떨어진 곳으로 숨진 사람은 40대에서 50대로 추정되는 남성 2명과 여성 1명입니다.

남성 1명은 다리가, 여성 1명은 손목이 각각 테이프로 묶인 상태였으며 모두 머리에 난 총상이 직접적인 사인으로 추정됩니다.

현지 경찰이 수사에 나섰지만 현재까지 살해 경위나 용의자는 파악되지 않은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살해된 3명 역시 정확한 신원은 확인되지 않았으며 지문감식 결과 필리핀 내에서 범죄와 연관돼 조사를 받은 적은 없는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외교부는 필리핀 현지공관 경찰영사 4명과 경찰협력관 6명을 파견해 사건을 조사하고 있습니다.

한편 필리핀에서는 지난 5월 장 모 씨와 선교 활동을 벌여온 심 모 목사가 사흘 간격으로 각각 피살된 채 발견되는 등 이번 사건에 앞서 올해 3명의 한국인 피살된 바 있습니다.

관련기사

"필리핀서 한국인 3명 총격으로 피살…상황 파악 중" 허리케인 '매슈'에…미국 10명·아이티 900여명 사망 일본 병원 '링거 살인'…소독액은 가습기 살균제 성분 미 초등학교서 총격 사건…경찰은 또 흑인 사살 논란
광고

JTBC 핫클릭